|
4일 유튜브 SM타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은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에 수록된 총 5곡의 신곡 음원 하이라이트와 겨울 콘셉트로 변신한 멤버들의 티저 이미지가 담겼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4일 오후 8시 엑소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타운, 페이스북 SM타운, 라인 엑소 공식 계정 등에서 공개될 ‘12월의 기적’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조수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지난 11월 경기도 파주 일대와 일산 스튜디오에서 촬영됐다. 타이틀 곡 ‘12월의 기적’의 차분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는 물론, 엑소 멤버들의 섬세하면서도 절제된 감정 연기까지 새로운 변신이 담긴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설명했다.
‘12월의 기적’은 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며 히트 작사가 윤사라가 작사를, 유명 작곡가 돈 스파이크가 편곡에 참여했다.
엑소는 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6일 KBS2 ‘뮤직뱅크’, 7일 MBC ‘쇼! 음악중심’, 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스페셜 앨범의 첫 무대를 선사한다. 타이틀곡 음원은 5일 낮 12시 멜론, 벅스, 지니 등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선공개되며 앨범은 9일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식 발매된다.
▶ 관련기사 ◀
☞ 엑소 ‘12월의 기적’ 티저 공개… 감성 연기 돋보여 ‘기대감’
☞ 엑소 ‘12월의 기적’ 예약 판매… 신나라-리스뮤직 ‘서버 폭주’
☞ 엑소(EXO), 겨울 스페셜앨범 ‘12월의 기적’ 5일 음원 선공개
☞ 리얼 예능 도전 엑소 "무대와 또 다른 '친근함' 느낄 수 있을 것"
▶ 관련포토갤러리 ◀
☞ `엑소의 쇼타임` 제작발표회 사진 더보기
☞ 엑소, 팬 사인회 사진 더보기
☞ 엑소, 패션 화보 사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