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세윤, 국산유제품소비촉진 'Thank유 캠페인' 7월 홍보대사

김은구 기자I 2021.07.05 17:49:41
문세윤(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개그맨 문세윤이 국산 유제품 소비촉진 및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전도사로 나선다.

문세윤은 한국유가공협회(회장 이창범)가 국산 유제품과 함께 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감사와 착한 유제품 소비 장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에게 유업체와 우리 모두가 함께 사랑을 전하는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이란 슬로건으로 2021년진행하는 ‘Thank 유 캠페인’의 7월 홍보대사를 맡았다. 문세윤은 KBS2 ‘1박 2일’과 ‘트롯 매직 유랑단’을 비롯해 ‘놀라운 토요일’, ‘코미디빅리그’,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하고 있으며 그 외에 수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진행한다. 국산 유제품 소비촉진을 통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산하고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를 확대하며 더 나아가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는 게 목적이다.

홍보대사는 매월 스타 한명씩이 맡는다. 8월에는 배우 연정훈이 문세윤의 바통을 이어받는다. 1991년 드라마 ‘파도’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해 많은 드라마, 영화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9월은 걸그룹 모모랜드 출신으로 연기자로도 성공적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배우 연우가 예정돼 있다.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K팝 아이돌 걸그룹인 모모랜드 멤버로서 큰 활약을 했던 연우는 배우로 전환해서 ‘바람피면 죽는다’와 ‘라이브온’에 주연을 맡은 것을 비롯해 연기자로도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다.

10월에는 인기 K팝 아이돌 그룹인 펜타곤의 멤버 홍석이 예정하고 있다. 2016년에 데뷔한 펜타곤은 2020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가수 부문 아이콘 상을 비롯해 많은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아이돌그룹이다. 최근 홍석은 가수가 아닌 배우로 웹드라마 ‘블루버스데이’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알려 주목받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미닝아웃의 의미를 담아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목표 아래 △Thank 유 1004 챌린지 △Thank 유CC 영상 공모전 △Thank 유 산타클로스의 3가지 프로그램을 범국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한다. 참가자 1명당 ‘Thank 유 1004 장학금’과 ‘Thank 유 1004 빨간 상자’로 1004원이 적립돼 연말에 유업체에서 대한적십자사로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Thank 유 나눔 사업’에서 모금된 기부금을 교육 불평등으로 재능이 있어도 꿈을 위한 도전을 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및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Thank 유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 이데일리가 주관하고 공공기관, 기업, 국민과 함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캠페인으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