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국X박소담 '이재곧', OST도 글로벌 인기

최희재 기자I 2023.12.21 15:08:28
(사진=티빙(TVING))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인기와 더불어 OST 또한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5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이하 ‘이재곧’)는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최이재(서인국 분)가 죽음(박소담 분)이 내린 심판에 의해 12번의 죽음과 삶을 겪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다.

앞서 공개된 파트1에서는 죽음의 심판대에 오른 최이재가 반복되는 삶과 죽음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최이재가 8번의 삶을 경험하는 동안 액션부터 누아르, 로맨스, 휴머니즘 등 다양한 장르가 펼쳐지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재곧’ 파트1은 공개 이후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했다. 또한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서 전 세계 20개국 이상 톱 10에 진입했고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홍콩 등 주요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1, 2위권에 올랐다.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OST에도 큰 관심이 쏠렸다. ‘이재곧’ OST에는 가수 손디아(Sondia)와 극중 최이재 역을 맡은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직접 참여해 믿고 듣는 라인업을 구축했다.

앞선 11월 발매한 손디아의 ‘거짓말인데’는 드라마 선공개 클립을 통해 미리 공개됐다. 서인국이 직접 부른 ‘기적은 없어도’는 12번의 삶과 죽음을 반복하는 이재의 사투를 통해 드라마가 전달하고자 하는 깊은 메시지를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사운드로 함축해 극의 몰입을 높였다.

‘이재곧’ 파트2는 오는 2024년 1월 5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