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이하 한국시간) AP 통신에 따르면 “NBC는 18일 미국 플로리다주 주노비치의 세미놀 골프클럽에서 열린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빙 릴리프 생중계의 시청자가 235만명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총상금 300만 달러를 놓고 2대 2 스킨스 방식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팬 모금까지 더해 이 대회에서 500만달러가 넘는 기금이 마련됐다. 선수들이 획득한 상금은 미국 간호사재단,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싸우는 의료진을 지원하는데 선수 이름으로 기부된다.
235만명이라는 시청자 수는 NBC뿐 아니라 골프채널, NBCSN, NBC스포츠와 PGA 투어 스트리밍 서비스 등 플랫폼 시청자를 모두 합해 집계한 것이다. NBC는 “지난해 3월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델 테크놀로지스 매치 플레이 최종일의 시청자 수보다 이번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빙 릴리프 시청자 수가 16% 더 많다”고 밝혔다.
케빈 키스너(미국)가 맷 쿠처(미국)를 제치고 우승컵을 들어 올린 지난해 델 매치플레이 최종일 중계는 총 203만명이 시청했다. NBC는 “델 매치플레이 최종일에도 4명의 선수만 출전했기 때문에 비교 대상으로 삼은 것“이라며 ”당시에는 전미대학스포츠협회(NCAA) 농구 토너먼트, 메이저리그(MLB) 야구, 나스카(NASCAR) 자동차경주 등 TV에 다른 스포츠 중계도 많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골프에 목마른 팬들의 관심이 이번 자선 스킨스 게임에 집중된 건 분명하다. NBC는 이번 행사를 시청한 25∼54세 그룹의 평균 시청자 수는 76만 2000명으로 작년 델 매치플레이를 본 같은 나이대의 평균 시청자 수보다 3분의 2 더 많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로나19 자선 스킨스 대회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빙 릴리프에서는 185만 달러를 따낸 매킬로이와 존슨이 115만 달러에 그친 파울러와 울프에 승리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