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7일 TV·신문·스마트기기 등 10개 매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매체 이용 행태와 추세를 분석한 ‘2016 소비자행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올해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모델로는 송중기(16%)가 꼽혔다.
송중기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인기로 맥주, 이동통신사, 아웃도어 등의 광고를 촬영하며 주가를 올렸다.
송중기의 뒤를 이어 가수 설현(6%)과 스포츠스타 김연아(5%)가 각각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로는 송중기가 모델로 활동한 ‘하이트’가 꼽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13∼64세 소비자 5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6∼7월에 걸쳐 일대일 면접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내년에는 불황으로 소비가 침체되고, 30∼49세 고소득 소비자들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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