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숏폼 드라마 '안녕 오빠들', 글로벌 1위…흥행 신호탄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희재 기자I 2025.06.25 18:31:53

국내 숏폼 드라마 제작사 뉴유니버스 제작
글로벌 숏폼 플랫폼 드라마웨이브서 공개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숏폼 드라마 ‘안녕, 오빠들’이 글로벌 숏폼 시장에서도 활약 중이다.

(사진=뉴유니버스)
글로벌 숏폼 전문 플랫폼 드라마웨이브를 통해 공개 중인 숏폼 드라마 ‘안녕, 오빠들’이 글로벌 랭킹 1위에 등극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데이터아이(DataEye)가 전 세계에서 제작된 숏폼 드라마를 대상으로 리서치한 결과에 따르면 ‘안녕, 오빠들’은 최근 글로벌 랭킹 1위, 주간 전체 2위를 차지했다. 해당 리서치는 마케팅 역량 수치로 평가된다.

(사진=데이터아이 캡처화면)
‘안녕, 오빠들’은 남궁 가족에게 입양된 남궁별이 돌아온 친딸 남궁달에게 모든 것을 빼앗긴 채 오해와 상처만 쌓이게 되자 ‘별 수면 프로젝트’에 참여해 30년 간 수면 상태에 빠져버리고, 그 사이 감춰진 진실이 드러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극적인 스토리 전개와 배우들의 연기력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안녕, 오빠들’을 선보인 뉴유니버스는 한국 최초 숏폼 드라마 플랫폼 탑릴스의 대표를 역임했던 정호영 대표가 설립한 숏폼 드라마 전문 제작사다. 뉴유니버스는 ‘안녕, 오빠들’로 중국 현지에서의 높은 퀄리티를 인정받는 등 글로벌에서도 크게 주목 받고 있다.

뉴유니버스는 오는 26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1회 숏폼드라마 글로벌 브랜드 컨퍼런스’에 한국을 대표하는 패널로 초대받아 참석할 예정이다.

‘안녕, 오빠들’은 드라마웨이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