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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장철 웨이보 스포츠·뉴스 총괄이사가 ‘평창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웨이보는 하루 실사용자 1억6500만명, 월간 3억7600만명인 중국 최대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다.
조직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웨이보 라이브와 웨이보 스토리, 선수 랭킹, 웨이보 뉴스 등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해 중국 유저들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평창소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희범 조직위 위원장은 “중국 최대 소셜미디어인 웨이보와의 협력으로 중국 내에 평창대회 홍보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특히 차기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중국에서 평창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경기 관람을 유도한다면 2018 평창올림픽의 성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