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스타in 정준화 기자]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가 트위치TV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를 진행한다. 기존 생방송을 진행했던 다음 TV팟이 아닌 게임 전문 인터넷방송 플랫폼을 택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5일 방송계에 따르면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이하 마리텔V2)는 오는 15일 ‘트위치’(Twitch)를 통해 출연자들의 생방송을 선보인다. 제작진은 이미 채널을 개설하고 시범 방송을 진행하며 여러 가지를 테스트 해보는 중이다.
MBC 측의 한 관계자는 이데일리에 “이번 시즌의 생방송은 트위치를 통해 선보이게 됐다. 다양한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 있는데, 제작진이 해당 플랫폼이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다른 요소들은 방송을 통해 확인해 달라”고 밝혔다.
앞서 시즌1은 생방송을 통한 실시간 라이브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본 방송을 함께 꾸몄다. 보는 이들의 다양한 반응을 본 방송에 흥미롭게 풀어내면서 호응을 얻었다. 플랫폼을 트위치로 옮기면서 어떤 변화들을 맞이하게 될지도 관전포인트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번 시즌에서 몇가지 다른 도전으로 시청자를 만난다. 스튜디오가 아닌 새로운 ‘마리텔 저택’에서 방송이 진행되며, 출연자들은 ‘가족’ 콘셉트로 방송을 꾸민다.
현재 아이즈원 멤버 안유진이 MC로 합류를 확정지었다. ‘마리텔2’ 측은 추가 출연자 섭외에 한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