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데뷔 앨범 활동 때와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걸그룹 루나솔라(이서, 태령, 지안, 유우리) 멤버들은 컴백 준비에 한창이던 지난 2월 24일 서울 마포구 창전동의 한 스튜디오에서 이데일리와 만나 이 같이 말했다.
이날 루나솔라는 두 번째 싱글 ‘솔라 : 라이즈’(SOLAR : rise) 재킷 촬영을 진행했다. ‘솔라 : 라이즈’는 지난해 9월 첫 번째 싱글 ‘솔라 플레어’(SOLAR : flare)를 발매해 뭄바톤과 라틴 장르 요소를 결합한 타이틀곡 ‘노는 게 제일 좋아’로 성공적인 데뷔 활동을 펼친 루나솔라가 약 7개월 만에 내놓는 신보다. 멤버들은 공백을 깨고 팬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생각에 들뜬 모습이었다.
태령
이서
“팬 여러분께서 저희 만큼이나 컴백을 많이 기다리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루나솔라 되겠습니다.”(지안)
컴백 싱글 ‘솔라 : 라이즈’에는 한층 성장해 돌아와 비상을 꿈꾸는 루나솔라의 야심찬 각오가 녹아있다. 그에 맞춰 재킷 촬영은 ‘아이 엠’(I am), ‘레디’(Ready), ‘포 라이즈’(4 Rise) 등 총 3가지 콘셉트로 진행됐다.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멤버들이 준비 과정을 거쳐 당당한 모습으로 세상 밖으로 나아가는 스토리텔링을 담아내기 위해서다.
가장 먼저 진행된 ‘아이 엠’ 콘셉트 촬영에선 파자마를 입고 자연스러운 일상을 보내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지안
이서
태령
유우리
“조금 화려하긴 하지만 내추럴한 모습의 루나솔라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태령)
“맨발로 촬영에 임하는 만큼 직접 페디큐어 세트를 활용해 발톱까지 예쁘게 꾸며봤죠.”(지안)
“데뷔 싱글 땐 몸에 착 달라붙는 형광색 원피스를 입고 ‘파티 파티’ 한 콘셉트로 재킷을 찍었어요. ‘노는 게 제일 좋아’로 활동하면서는 걸크러시한 매력을 보여드렸었고요. 이번 기회를 통해 깜찍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 드리게 되어 낯설지만 설레기도 하네요.(미소)”(이서)
촬영 초반에는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였던 루나솔라는 점차 분위기에 적응해나갔고, 이내 ‘프로 아이돌’다운 면모를 뽐내며 다채로운 표정과 제스처로 매력을 발산해나갔다. 멤버들은 “아침까지만 해도 긴장해서 표정이 굳어버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사진들이 예쁘게 잘 나오고 있는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입을 모았다.
‘완전체’, ‘유닛’, ‘솔로’ 촬영이 이어진 가운데 멤버들은 따로 또 같이 바쁘게 움직였다. 음반 내에 담길 개별 포토 카드 제작을 위한 ‘셀프 촬영’을 병행해야 했기 때문이다. 식사 시간을 제외하면 쉴 틈이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오늘 저희에게 주어진 숙제는 ‘셀카’에요. (웃음). 최대한 팬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보려고요.”(유우리)
멤버들은 팬들에게 소장가치가 있는 최선의 결과물을 선물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셀프 촬영에 임했다. 팬들을 위한 영상 편지를 찍을 땐 진솔한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공백기를 잘 보내야 다음 활동을 더 잘 해낼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마음과 정신을 리프레시 하기 위해 노력했어요. 그렇게 공백기를 보낸 덕분에 스스로 더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이서)
지안
이서
유우리
태령
오전 촬영을 무사히 마친 멤버들은 점심 식사 이후 진행된 ‘레디’와 ‘포 라이즈’ 콘셉트 촬영에선 ‘아이 엠’ 때와는 180도 달라진 매력을 꺼냈다. ‘레디’ 콘셉트 촬영에선 스포티한 의상을 입고 스케이트 보드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활동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재킷 촬영의 하이라이트에 해당하는 ‘포 라이즈’ 콘셉트 촬영에선 다크하면서도 시크한 스타일링을 시도해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선보여 컴백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샘솟게 했다.
“팬들에게 더 예뻐진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멤버들과 함께 식단 관리를 열심히 했어요. 그 덕분에 턱선과 라인이 만족스럽게 나와 기뻐요. (미소). 기대하셔도 좋습니다!”(지안)
“3가지 콘셉트를 통해 스토리가 담긴 재킷을 완성해야 했다는 점이 어렵긴 했지만 재미있는 과정이었어요. 다양한 콘셉트를 잘 소화해낸 멤버들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컴백 이후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시고요.”(유우리)
루나솔라의 두 번째 싱글 ‘솔라 : 라이즈는 오는 4월 7일 발매된다. 다음은 싱글 발매에 앞서 먼저 베일을 벗은 재킷 촬영의 결과물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