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온리원오브, '점선면' 세계관 집약 이미지 제작

김현식 기자I 2021.03.19 18:22:26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온리원오브가 ‘점선면’ 세계관을 집약한 이미지를 공개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온리원오브는 19일 공식 홈페이지와 각종 SNS 계정에 ‘온리원오브 스트럭처럴 유니버스’(OnlyOneOf Structural Universe)라는 타이틀을 단 이미지를 게재했다.

여기에는 ‘점’을 의미하는 데뷔 앨범 ‘닷 포인트 점프’(dot point jump)로 시작해 ‘선’을 상징하는 ‘라인 선 굿니스’(line sun goodness), 그리고 ‘프로듀스드 바이 [ ]’(Produced by [ ]) 시리즈로 이어져 점점 커져가는 궤도 속 그동안 온리원오브가 발표했던 싱글과 앨범 리스트가 담겼다. 원형의 끝자락에는 4월 발매 예정인 신보 ‘인스팅트 파트 1’(Instinct Part 1)이 자리 잡아 눈길을 끈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에 대해 소속사는 “작은 ‘점’이 모여 ‘선’을 만들고, 그 ‘선’들은 다시 ‘면’을 완성한다는 온리원오브의 세계관을 하나의 이미지로 구조화한 것”이라고 소개했다.

온리원오브 세계관의 출발점이 된 건 ‘우리는 창백한 푸른 점(지구) 위의 또 다른 점에 불과하다’고 한 천문학자 칼 세이건의 철학이다. 소속사는 “본능적인 탐욕과 분노, 때로는 첨예한 갈등 속 살아가고 있지만 우리 모두는 결국 작은 점과 같은 존재라는 게 온리원오브가 음악과 퍼포먼스에 녹이고 있는 가치”라고 설명했다.

세계관 완성도에 남다른 공을 들이고 있는 온리원오브의 새 앨범은 오는 4월 8일 발매된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