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성매출 역시 2.5% 성장한 452억원을 기록하며 외형 성장을 이뤘다. 뿐만 아니라 영업이익은 해외 판매 비중 확대, OTT향 판매가격 인상, 비용 안정화 등의 요인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5.5% 성장한 116억원을 기록했다. 컨텐츠 제작의 핵심 인력인 크리에이터는 ‘스토브리그’ 정동윤 감독을 포함해 전년동기대비 50명 증가한 211명을 확보했다. 2분기에는 ‘더 킹 : 영원의 군주’, ‘한번 다녀왔습니다’ 등 채널 다각화, 해외 판매 가격 인상 및 국내 VOD 확대 등 사업 효율화에 집중해 판매 성장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여파로 미국, 중국 등 전세계 드라마 제작이 중단되거나 축소되고 있고 광고부진 심화로 채널별 드라마 라인업 축소 우려가 있으나, 스튜디오드래곤의 제작 영향은 제한적이며 오히려 신규 드라마 가치가 확대되고 미국 등 현지 크리에이터 확보가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동영상 스트리밍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 및 OTT 경쟁 심화 요인으로 1분기에 이어 해외 판매 단가 인상 및 해외 비중 확대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