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멜로망스 '사랑인가 봐' 1억 스트리밍

윤기백 기자I 2023.01.16 18:44:32

써클차트 플래티넘 인증

멜로망스(사진=어비스컴퍼니)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멜로망스(김민석·정동환)가 써클차트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소속사 어비스컴퍼니는 16일 “국내 공인 음악차트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12일 멜로망스의 ‘사랑인가 봐’가 누적 스트리밍 1억건을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멤버 김민석의 솔로곡 ‘취중고백’ 인증 이후 두 번째 1억 스트리밍 달성으로, 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써클차트에 집계되는 한 해 동안의 발매 작품부터 누적 판매량이 일정 수를 초과하는 경우, 이를 인증해 가온차트에 ‘써클 인증’을 통해 공표한다. 1억 스트리밍 이상은 ‘플래티넘’, 10억 스트리밍 이상은 ‘빌리언’ 인증을 받는다.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SBS 드라마 ‘사내맞선’ OST ‘사랑인가 봐’는 써클차트 2022 연간 디지털 차트 4위를 기록했고 7월 노래방 차트 1위, 3월 링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연이어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 외에도 지니 연간 차트 4위, 벅스 연간 차트 7위, 바이브 연간 차트 6위, 아이튠즈 국내 연간 차트 18위, 스포티파이 국내 연간 차트 41위, 유튜브 뮤직 국내 발라드 차트 11위를 기록했으며, 아이튠즈 베트남,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글로벌 인지도 상승세 또한 기록했다.

전국투어 콘서트 ‘페스티벌’(Festival)을 개최하며 데뷔 이래 최대 규모의 공연 펼치고 있는 멜로망스는 오는 3월까지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