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측은 “한유아가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곡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을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유아는 게임회사 스마일게이트가 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에스파의 인공지능(AI) 아바타, 가상 인간 ‘빈센트’ 등을 제작한 자이언트스텝과 함께 제작한 가상 인간이다. 지난 2월 YG케이플러스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어 화제를 모았다.
가수 활동은 ‘YuA’(유아)라는 이름을 내걸고 펼친다. 데뷔곡 ‘아이 라이크 댓’은 스마일게이트와 CJ ENM이 협업해 제작했으며 마마무의 ‘힙’(HIP), ‘별이 빛나는 밤’, 화사의 ‘마리아’, ‘멍청이’, 청하의 ‘스내핑’(SNAPPING) 등을 작곡한 박우상 프로듀서가 음악 작업에 참여했다.
CJ ENM 측은 “‘아이 라이크 댓’은 지구에서의 일상이 즐겁고 하루하루가 새로운 A.I. 소녀의 신비로운 감성을 표현한 리드미컬한 댄스 음악”이라고 소개했다.
음원과 함께 댄스팀 ‘원밀리언’이 참여한 뮤직비디오도 공식 SNS 채널과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뮤직비디오에는 YuA가 감정을 가진 가상인간이 되어 ‘원밀리언’ 댄서들과 함께 세상 밖으로 나오는 스토리를 담았다.
CJ ENM 측은 “YuA는 데뷔곡 발매를 시작으로 가수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펼치며 방송, 유튜브, 공연,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추후 ‘댄스 챌린지’도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