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싱어' K웹툰과 K팝의 레전드 컬래버

유준하 기자I 2023.02.27 18:21:37
사진=티빙
[이데일리 스타in 유준하 기자] 티빙 오리지널 ‘웹툰싱어’에 웹툰이 등장하며 짜릿한 OST 무대를 선사, 눈과 귀를 확실하게 책임졌다.

지난 24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웹툰싱어’ 2화에서는 ‘자전거’와 ‘심리학’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화제를 모은 네이버웹툰 ‘윈드브레이커’와 ‘닥터 프로스트’가 소개됐다. 여기에 루시(LUCY), 우주소녀 설아&수빈, 최예나, 그리고 한해까지 막강한 라인업의 싱어들이 다양한 무대와 흥미로운 토크를 선보이며 다시 한번 웹툰과 K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무대는 장도연 팀이 ‘윈드브레이커’를, 유세윤 팀이 ‘닥터 프로스트’를 맡아 준비했다. 먼저, 웹툰의 전반적인 콘셉트를 표현하는 1라운드 ‘메인 테마 스테이지’ 선공은 장도연 팀의 최예나가 나섰다. 최예나는 청하의 ‘Bicycle(바이시클)’을 테마 곡으로 선곡해 ‘윈드브레이커’의 주인공으로 완벽 변신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페달링을 안무 포인트로 한 퍼포먼스는 웹툰 메인 테마인 자전거 라이딩을 연상시키며 청중을 압도했다.

작품의 분위기를 실감나게 전달한 최예나의 무대에 ‘윈드브레이커’ 조용석 작가는 “스타일리시한 무대”, “도심 전역에서 라이딩하고 싶은 기분”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무대의 매력을 짚었다. ‘닥터 프로스트’ 이종범 작가는 “윈드브레이커를 다 본 거 같다”는 한 마디로 라이벌 무대를 치켜세워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에 맞선 유세윤 팀의 한해는 증강현실(AR) 기술을 결합한 강렬한 비주얼의 무대와 함께 등장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해는 특별 게스트인 R&B 보컬리스트 문수진과 르세라핌의 ‘FEARLESS’(피어리스)를 ‘닥터 프로스트’에 맞게 재해석, 결연함과 비장함을 지닌 주인공의 심리를 극대화한 하나뿐인 무대를 선물했다.

무대를 감상한 이종범 작가는 작품의 주요 장치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한 한해의 노력을 인정하며 칭찬으로 화답했다. 그런가 하면, 대결 상대로 무대에 섰던 최예나는 “랩을 이렇게 잘하는지 몰랐다”고 발언하며 한해가 보인 뜻밖의 본업 모먼트에 재치 넘치는 평을 해 현장에 웃음을 안겼다.

K웹툰과 K팝이 만나 최고의 무대를 탄생시키는 NEXT LEVEL 음악쇼 티빙 오리지널 ‘웹툰싱어’ 3화는 오는 3월3일 오후 4시 티빙에서 공개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