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는 영화' OST '준비', 18일 발매

김가영 기자I 2023.06.16 16:08:34
사진=3Y코퍼레이션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3Y코퍼레이션은 신개념 무비 시리즈 ‘없는 영화’의 OST 앨범 ‘없는 영화 OST Part 2’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없는 영화 OST Part 2’의 타이틀곡 ‘준비’는 오는 18일 낮 12시 멜론 등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며, 같은 날 공개되는 ‘없는 영화’ 시리즈 ‘준비’ 편의 마지막 에피소드에도 삽입될 예정이다.

이번에 발매되는 ‘준비’는 ‘없는 영화’ 시리즈의 시나리오 집필부터 연출까지 맡고 있는 크리에이터 진용진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진용진이 직접 OST 작사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 OST를 통해 풋풋한 대학생의 사랑과 이별을 담은 동명의 시리즈 ‘준비’ 편의 감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없는 영화’ 시리즈 OST는 이번이 두 번째로, 앞서 공개된 가수 류수정이 부른 ‘없는 영화 : 감성주점 외전’의 OST ‘널 알아볼 수 있게’는 시청자들은 물론 많은 음악팬들에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없는 영화’를 제작하는 3Y코퍼레이션은 앞으로도 영상 콘텐츠와 결합한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채로운 콘텐츠 IP 확장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타이틀곡 ‘준비’는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따뜻한 스트링으로 어우러진 발라드로 버추얼 아이돌 스타데이즈(STARDAYS) 멤버 테리눈나(Terri nunna)가 불렀다. 감미로운 멜로디와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감정이 돋보이는 ‘준비’는 테리눈나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더해져 애절하고 감성적인 곡으로 탄생한 것. 테리눈나는 지난 1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 ‘스타데이즈’ 멤버로 탄탄한 실력과 화려한 비주얼로 주목 받고 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뿐 아니라, 깊이 있는 음색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공개 중인 ‘없는 영화’ 3부작 시리즈 ‘준비’는 주인공 세빈과 세빈이 고등학생 때부터 짝사랑해 온 ‘여사친’ 서연과의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이다.

신개념 무비 시리즈 ‘없는 영화’는 실제로 존재하는 영화를 리뷰하는 듯한 이색적인 포맷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크리에이터 진용진이 시나리오 작업부터 연출, 편집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며 매주 한 편씩 높은 완성도의 양질의 콘텐츠를 공개, 신선한 이야기와 메시지로 높은 공감과 인기를 얻으며 MZ세대들에 인기 콘텐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