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에 따라 스마트스코어는 KGA에서 2017년부터 중앙 핸디캡 프로그램으로 채택하여 사용하던 진(GHIN)을 대신하여 핸디캡 산정을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골퍼의 스코어 입력을 담당하고, R&A와 미국골프협회(USGA)가 주관하는 월드핸디캡시스템의 ‘Interoperability Standard’(전 세계 공용 핸디캡 인터페이스)에 대한민국 대표 기술 공급자로 참여해 국내 골퍼가 해외 어디에서나 핸디캡을 쉽고 편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스마트스코어는 기존 앱에서 제공하던 스코어 서비스뿐만 아니라, 이번 사업을 통해 공인 핸디캡을 국내 골퍼가 간편하게 신청·보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핸디캡 목적으로 사용될 스코어의 계산된 결과는 네이버 스포츠의 N Golf에서도 제공한다.
KGA는 핸디캡의 기본이 되는 코스레이팅 시행을 확대한다. 협회 회원사 골프장에 국한하지 않고 4개의 산하단체(초등연맹, 중고연맹, 대학연맹, 미드연맹) 및 17개 시도골프협회에서 주관하는 골프대회의 코스와 회원사 골프장의 계열사 코스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비스는 1월 말부터 KGA와 스마트스코어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2023년도에 한하여 서비스 사용료를 받지 않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