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새해 첫날 무료 온라인 공연 개최

윤기백 기자I 2022.11.30 15:30:07

'SMCU 팰리스' 프로젝트 시작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에스엠타운 : SMCU 팰리스’(SMTOWN : SMCU PALACE)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에스엠타운 2022 : SMCU 익스프레스’의 연장선으로, ‘광야’(KWANGYA)에 존재하는 가상의 공간 ‘SMCU 팰리스’를 콘셉트로 하여 한층 더 확장된 SMCU(SM Culture Universe)를 경험할 수 있는 공연, 앨범, 메타버스 체험, 전시를 함께 선보인다.

오는 2023년 1월 1일 진행되는 ‘2023 에스엠타운 라이브 : SMCU 팰리스 @광야’는 ‘SMCU 팰리스’에 모든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모여 오로지 SMTOWN LIVE에서만 만날 수 있는 풍성하고 독보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유튜브 SMTOWN 채널을 비롯해 비욘드 라이브 전용 글로벌 플랫폼, 일본 KNTV, LG U+ 아이돌 플러스 웹 등을 통해 전 세계 무료 온라인 중계된다.

12월 21일부터는 ‘2023 에스엠타운 라이브 : SMCU 팰리스 @광야’ 사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글로벌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 내에 ‘SMCU 팰리스’를 오픈, 유저들이 아바타를 활용하여 각 아티스트 존을 직접 둘러보고 곤돌라 탑승 등 게임 미션도 수행하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2월 26일 발매되는 SMTOWN 겨울 앨범 ‘2022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팰리스’는 SM 소속 가수들의 다채로운 멤버 조합을 만날 수 있다.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예약 구매자에 한해 1월 1일 진행되는 온라인 공연 사전 녹화 이벤트 참여 기회가 부여된다.

SM 성수 신사옥 1층에서는 3면 미디어월을 활용, 이번 프로젝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에스엠타운 익스피리언스 : 플레이@광야’가 재생되어 흥미를 끌 전망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