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악랄해진다"…'펜트하우스' 이지아 빠진 채로 시즌2 시작 [종합]

김가영 기자I 2021.02.19 15:43:49
하도권(왼쪽부터) 윤주희 봉태규 유진 김소연 엄기준 윤종훈 박은석(사진=SBS)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더 악랄해집니다.”

배우 엄기준이 시즌2에서 주단태의 활약에 대해 이같이 표현하며 시즌2의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19일 오후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SBS ‘펜트하우스’ 제작발표회에는 김소연, 엄기준, 유진, 봉태규, 윤종훈, 박은석, 윤주희, 하도권이 참석했다.

‘펜트하우스2’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으로,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여자들의 연대와 복수를 그리는 드라마. 시즌1 인기에 힘입어 시즌2까지 제작됐다.

유진(사진=SBS)
지난 1월 15일 종영한 시즌1는 최고 시청률 28.8%을 기록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시즌1 마지막회에서는 심수련(이지아 분)이 주단태(엄기준 분)에게 살해 당하고, 오윤희(유진 분)가 누명을 쓰게 되며 충격을 안겼다. 이 때문에 시즌2에서 심수련을 연기한 이지아가 어떻게 등장할지, 오윤희가 어떤 복수를 펼칠지 등에 관심이 쏠린 상태.

‘펜트하우스’ 시즌2 제작발표회에서는 가장 큰 관심사인 이지아가 참석하지 않아 시즌2의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높였다.

오윤희 역을 맡은 유진은 “아무래도 복수가 시작되는데 복수의 강도는 초반에 ‘중’ 정도다”라고 말했다.

김소연(사진=SBS)
‘악녀’의 새 역사를 쓴 천서진을 연기한 김소연은 “천서진이 시즌1에서 화려했다”면서 “시즌2에서는 화려함을 유지하면서 2년 뒤 천서진은 어떤 모습일까 고민을 해서 나오게 된다”고 설명했다.

시즌1에서 불륜을 저지르는 것은 물론, 아내까지 살해한 주단태를 연기한 엄기준은 “주단태는 시즌1를 능가한다. XXX다”고 더 악해진 활약을 예고하는가 하면 “멜로는 늘 있다. 뉴페이스 언급도 했는데, 저는 언급만 했다”고 알쏭달쏭한 답변을 내놔 궁금증을 자극했다.

시즌1에서 친 언니 같은 심수련을 보내고 누명까지 쓰며 죽음의 문턱까지 간 오윤희. 유진은 “오윤희가 큰 일을 겪었다. 죽을 뻔하기도 했으니 속으로 단단한 게 생겼다. 시즌1에서는 가벼워보일 수 있고 욱했다면, 시즌2에서는 더 주도면밀하고 계획적으로 움직일 것 같다”고 귀띔했다. 이어 “오윤희가 시즌2에서는 과감하게 술을 끊었다. 이젠 제정신으로 행동을 하려고 한다”고 예고했다. 이 말에 윤종훈은 “너무 큰 스포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시즌1에서 역대급 악녀를 연기하며 매회 화제가 된 김소연은 “천서진은 안타까울 정도로 모든 걸 다 가져야한다”면서 “그러나 김소연의 욕망은 하나다. ‘펜트하우스2’가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이라고 말해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어 김소연은 “시즌1에서 천서진이 소프라노로서의 모습을 보여드린 적이 없다. 시즌2에서는 독창회를 연다. 열심히 연습을 했는데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엄기준(사진=SBS)
여러 악행들을 저지른 주단태는 시즌1에서 불륜을 저지르며 다수 인물들과 키스를 했다. 이런 장면들이 여러차례 등장하며 주단태를 연기한 배우 엄기준 역시 화제를 모았다. 엄기준은 이런 화제를 언급하며 “시즌2에서 어떻게 하면 키스를 잘할까 고민을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고 봉태규는 “대단한 선배님이다. 배울 점이 많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시즌2에서 주단태가 조금 더 악랄하게 나왔으면 좋겠다. 시즌1은 약하다. 더 악랄하길 바란다”고 욕심을 내기도 했다.

시즌2에서는 장성규부터 이상우까지. 다양한 인물들이 특별출연을 예고하기도 했다. 김소연은 남편 이상우의 출연에 대해 “가볍고 재밌게 볼 수 있는 신에 나온다. 놓치지 말해달라”고 홍보했다.

박은석(사진=SBS)
마지막으로 배우들은 시즌2의 관전포인트를 전하기도 했다. 유진은 “관계가 바뀌어있다”고 스포를 했으며, 김소연은 “악마의 속삭임이 더 짙어진다”고 한층 자극적인 시즌2를 예고했다. 또한 엄기준은 “주단태는 더 악랄해진다”고 말해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펜트하우스’ 시즌2는 오는 2월 19일 금요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