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혈증' 배용준, 출판기념회 참석 '건재 과시'

최은영 기자I 2009.09.22 14:24:59
▲ 배용준(사진=김정욱기자)


[이데일리 SPN 최은영기자] '병마도 꺾지 못한 열정'

패혈증으로 쓰러져 팬들의 우려를 산 한류스타 배용준이 건강한 모습으로 예정된 행사에 모습을 드러냈다.

배용준은 22일 오후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이하 '한아여') 출판 기념회에 예정대로 참석해 밝은 미소로 건재함을 알렸다.

배용준은 행사 시작 1시간 전인 오후 1시께 현장에 도착했으며 이른 아침부터 배용준을 보기 위해 자리를 지킨 200여 팬들의 환호 속에 행사장으로 들어섰다. 현장에 모인 한일 팬들은 "사랑해요 배용준"을 연호했고, 이에 배용준은 밝은 미소로 화답하며 손을 들며 인사하는 친절함을 보이기도 했다.

배용준이 공식석상에 모습을 보인 것은 지난 해 10월 충북 청주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2008 문화의 날' 기념행사에서 화관문화훈장을 받은 후 약 1년만이다. 최근에는 지난 8월 공식 행사는 아니지만 자신의 10년 지기 매니저 양근환 BOF 이사의 결혼식에 참석해 국내외 언론 및 팬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국내외 300여 매체, 400여 명의 취재진이 참석해 배용준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깔끔한 검정 수트 차림의 배용준은 특유의 부드럽고 환한 미소를 지어보이며 국내외 기자들을 반갑게 맞았다.

'한아여'는 배용준이 12명의 분야별 대표 장인들과 함께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찾아 나선 여행기를 담은 포토에세이다. 배용준은 이를 위해 직접 카메라를 들고 전국 방방곡곡을 누볐으며, 지난 1년 간의 기록을 사진과 함께 글로 적어 책으로 펴냈다.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와 전통, 소박한 여행자이자 자연인으로 돌아간 배용준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한아여'는 오는 23일 발간된다.

한편, 배용준은 오는 29일과 3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애니메이션 '겨울연가'의 프로모션 행사과 책의 출판기념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배용준, 1년전 약속 지켰다…'한국 알리기 첫발'
☞배용준, "일본에서의 부끄러운 기억이 책 출간 계기"(일문일답)
☞[포토]배용준, '부드러운 카리스마'
☞[포토]배용준, '해맑은 미소로 인사'
☞[포토]배용준, '저 건강해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