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SPN 김용운기자] MBC가 제20회 한국 PD대상 시상식에서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 작품상을 독차지했다.
28일 오후 3시 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열린 제20회 한국 PD대상 시상식에서 MBC '커피프린스 1호점'은 드라마부문, 같은 방송사의 '무한도전'은 예능부문 작품상을 각각 수상했다.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은 방송사를 대표하는 최고 인기 콘텐츠. 더구나 '커피프린스 1호점'과 '무한도전'은 시청률 면에서도 고공비행을 했다는 점에서 MBC는 인기와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셈이다.
영예의 대상은 SBS 드라마 '황금신부'를 연출한 운군일 PD가 차지했다. 운 PD는 라이따이한인 누엔 진주(이영아 분)를 주인공으로 한 이 드라마를 통해 다문화 가정 문제를 가족드라마에서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운 PD는 “진정한 PD는 시청자를 왕으로 모셔야 한다”며 “촬영현장에서는 작가와 연기자, 스태프가 각자 맡은 부분에 몰입하게 하는 것이 진정한 PD의 요건”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시사다큐부문 작품상은 KBS 1TV '차마고도'의 임세형, 신재국, 서용하 PD가 수상했으며 교양정보부문은 EBS '지식채널e', 라디오 음악 오락 부문은 SBS '김창렬의 올드스쿨’이 각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PD가 뽑은 출연자상에는 탤런트 부문 김명민, 가수 부문 원더걸스, TV 진행자 부문 강호동, 성우 부문에 홍시호, 코미디언 부문 김대희, 라디오 진행자 부문 심준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시상식은 김용만과 SBS 이혜승 아나운서가 진행했으며 SBS '웃찾사‘의 ‘웅이 아버지’팀과 쥬얼리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제20회 한국PD대상 전체 수상자(작) 명단은 다음과 같다.
▲올해의 PD상=운군일(SBS 황금신부)
◇ 출연자상
▲TV진행자부문=강호동
▲라디오진행자 부문=심준구
▲가수부문=원더걸스
▲탤런트 부문=김명민
▲코미디언 부문=김대희
▲성우부문=홍시호
◇ 작품상 TV
▲교양정보부문=김진혁 김영상(EBS 지식채널e)
▲예능 부문=김태호(MBC 무한도전)
▲드라마 부문=이윤정(MBC 커피프린스 1호점)
▲시사다큐 부문=임세형, 신재국, 서용하(KBS 차마고도)
▲독립제작사상 부문=이승준(KBS 들꽃처럼, 두 여자 이야기)
▲지역 부문=(JTV전주방송, TJB대전방송 500g 조산아 희망을 보다)
▲라디오 부문=손명회(CBS 굿뉴스 투데이)
▲라디오 음악 오락 부문=이윤경(SBS 김창렬의 올드스쿨)
▲라디오 특집 부문=박철(CBS 특별기획 5부작-생과 사의 갈림길 5분)
▲라디오 지역 부문=김현정(TBN광주 개국 10주년 기념 특집다큐드라마 2부작)
◇ 제작부문상
▲TV작가 부문=장영철(KBS 대조영)
▲라디오작가 부문=최명길(TBS 9595쇼)
▲촬영 부문=김태곤(MBC 스페셜-독립PD협회)
▲기술 부문=한인배(KBS 대조영)
▲음악효과 부문=김우종(SBS 웃찾사, 인기가요)
▲미술 부문=신승준(SBS 야인시대, 인기가요)
◇실험정신상
▲TV=EBS 인터뷰다큐 시대의 초상-위안부라 하지마라(오한샘, 정윤환, 정성욱, 김훈석, 김민태, 김영상)
▲라디오=KBS MBC SBS CBS EBS PBS PBC 원음방송 국악방송 대한민국 라디오 공동프로젝트-라디오는 나눔입니다
▲공로상=정훈, 장해랑, 정길화(한국PD연합회 20년사)
▶ 관련기사 ◀
☞'커프' 이윤정PD, "올 겨울 미니시리즈로 돌아오겠다“
☞김태호 PD, '무한도전' 촬영으로 PD대상 시상식 불참
☞'황금신부’ 운군일 PD, '한국PD대상' 대상 영예
☞방송 4사 'PD 밴드' 결성, 깜짝 무대 선봬
☞강호동, PD들이 뽑은 최고 진행자...'PD대상' 가수부문은 원더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