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비틀스 음원 '렛 잇 비'..엠넷닷컴 조사

고규대 기자I 2016.03.02 11:30:06
비틀즈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 비틀즈 음원이 음원으로 유통되자마자 팝 일간챠트를 휩쓸고 있다.

엠넷닷컴이 지난 29일부터 비틀스 음원을 서비스한 결과 팝 일간차트 1위는 리마스터링 앨범 ‘1’의 ’렛 잇 비(Let It Be)’가 차지했으며 이어 2위는 ‘예스터데이(Yesterday)’가, 3위는 ‘헤이 주드(Hey Jude)’가 차지했다. 아델의 ‘헬로(Hello)’가 무려 126일 동안 적수 없는 1위를 차지했으나 비틀스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4위로 밀려났다.

1위를 차지한 ‘렛 잇 비’는 지난해 비틀스의 멤버 폴 메카트니가 내한 공연을 했을 당시 무대에서 노래를 선보이자 관객들이 일제히 휴대폰 플래시를 키고 노래를 떼창해 폴 메카트니와 관객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곡이다. 6위부터 8위는 각각 ’러브 미 두(Love Me Do)‘, ’아이 원트 투 홀드 유얼 핸드(I Want To Hold Your Hand)‘, ’올 유 니드 이스 러브(All You Need Is Love)‘가 차지했다. 끝으로 10위는 ‘쉬 러브스 유(She Loves You)’가 랭크됐다.

팝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이번에 공개된 17개의 비틀스 앨범 중에서도 리마스터링 앨범 ‘1’이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팝 일간차트 50위권 내에 ‘1’ 앨범 수록곡 대다수가 랭크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현재 비틀스 정규 및 컴필레이션 앨범 등 17개의 앨범 307곡을 모두 HD 음원 스트리밍으로 서비스 중이다.

▶ 관련기사 ◀
☞ '신의 목소리', 수요일 밤 11시 정규 편성 확정
☞ ‘꽃청춘’ 안재홍, 새 바지 구입…‘바찢남’ 탈피
☞ '케이지 여신' 최슬기 "과분한 사랑에 감사해요"
☞ 유연석·손호준, 낚시 인증샷…자체적인 ‘삼시세끼’
☞ [포토]모델 도젠 크로스 pt3 '매끈한 복근 자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