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숙 "빚 있는 사람이 인간미도 있다"

김민정 기자I 2016.11.16 12:10:37
사진-tvn ‘곽승준의 쿨까당’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개그우먼 김숙이 대출과 인간미의 상관관계에 대해 독특한 발언을했다.

김숙은 16일 오후 방송되는 tvN ‘곽승준의 쿨까당’ ‘은행’ 편에 출연해 “요즘 같은 시대에 빚 없는 사람이 어디 있냐. 빚이 없다는 건 정이 없다는 증거다. 빚이 어느 정도 있어야 인간미가 있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는 최배근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 최재신 금융권 종사자가 출연해, 내 집 마련을 위해 부동산 대출 잘 받는 방법을 알려준다. 최근 정부가 보금자리론과 집단대출 옥죄기에 나서면서 실수요자들의 고충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개인의 상황에 꼭 맞는 대출 상품을 추천해준다.

최재신 전문가는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에게 적합한 디딤돌 대출은 이달 말까지만 우대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중도상환 수수료를 내지 않고 대출을 철회할 수 있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4000만 원 이하의 신용대출과 2억 원 이하의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대출을 받은 후 14일 이내에 취소하면 수수료가 없지만, 부대비용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체크할 것을 당부한다.

전문가들은 또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연내 도입돼 대출 상환능력 심사기준이 대폭 강화되면 신규 대출이 한층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대비한 대출 전략을 꼼꼼하게 짚어준다.

내 집 마련을 위한 은행 대출 꿀팁은 오눌(16일) 오후 7시 20분 tvN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