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다이어트 꼭 성공하세요”… MBC ‘기분좋은날’ 출연

유준하 기자I 2023.01.09 15:46:37
권영찬 교수(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유준하 기자] 개그맨 출신 ‘연예인 1호’ 상담심리학 박사 권영찬 교수가 최근 ‘당환자를 위한 건강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체험’에 대한 MBC ‘기분좋은날’ 녹화를 마쳤다.

내달 초에는 한 공기업에서 “2023년 금연 꼭 성공하세요, 건강 재테크”라는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달 중순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진행하는 한 중소기업 임직원들 대상으로 ‘2023년 시간재테크’에 대한 내용을 강연한다.

권영찬 교수는 이번 방송에서 ‘배우 정정아’와 함께 출연해서 자신들의 ‘다이어트 체험’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그는 “어머니부터 형제까지 모두 당을 앓고 있는데, 나만 예외적으로 운동을 많이 해서 당이 없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지난 2013년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 석사과정과 2016년 국민대학교 문화심리학 박사과정을 보내면서, 밤을 새우며 공부를 하고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당뇨를 겪게 됐고, 최근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서 10KG을 감량하게 됐다”고 방송에서 밝혔다.

권영찬 교수와 배우 정정아의 ‘다이어트 성공 체험’에 대한 다양한 체험 노하우는 오는 12일 오전 9시45분에 MBC ‘기분좋은날’을 통해서 방송이 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