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F1 더 무비' 100만 돌파…원작 없는 실사 외화로 5년 만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보영 기자I 2025.07.07 14:14:53

오리지널 외화 100만 돌파 '테넷' 이후 처음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브래드 피트 주연 영화 ‘F1 더 무비’(감독 조셉 코신스키)가 압도적인 호평과 강력한 흥행세에 힘입어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2025년 외화 흥행 7위에 올라섰다.

최고가 되지 못한 베테랑 드라이버 ‘소니 헤이스’(브래드 피트 분)가 최하위 팀에 합류해 천재적인 신예 드라이버와 함께 일생일대의 레이스를 펼치는 영화 ‘F1 더 무비’가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꺾이지 않는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다.

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F1 더 무비’가 이날 오전 11시 21분 기준 누적 관객 수 100만 117명을 달성했다. 특히 ‘F1 더 무비’는 ‘테넷’(2020) 이후 원작 및 프랜차이즈가 없는 오리지널 실사 외화로 5년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작품으로서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지상판 ‘탑건: 매버릭’이라 불리며 실관람객들의 폭발적인 지지로 입소문 열풍을 일으킨 ‘F1 더 무비’는 개봉 3주차에도 드롭율 없는 흥행 추이를 보이며 관객들의 열렬한 관심을 실감케 하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3번째 보는데 역시 좋네요. 연기, 유머, 영상미, 음악까지 전부 좋습니다. 추천 영화!” (CGV_뚱아*****), “이제까지 본 영화 중 손에 꼽을 정도로 재밌는 영화입니다!! 극장에서 또 보러 가려고요. 아이맥스 강추합니다~!!”(CGV_rl**********), “올해 본 영화 중 최고. 레이싱 장면이 압도적이고 너무 생생하게 보이고 영화 보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는 잘 짜인 영화”(CGV_Ox****), “지금 내 인생에 필요했던 영화”(CGV_su*******), “극장에서 안 봤으면 큰 후회할 뻔”(메가박스_dr*********), “사운드와 영상, 한여름의 더위를 그냥 날린다”(메가박스_sh********), “근래 1년 동안 본 영화 중 압도적 1등입니다. 스토리, 구성, 도파민 전부 완벽합니다”(롯데시네마_임**), “다른 말 필요 없이 그냥 재밌습니다. 잘 만든 오락영화 시원하게 버블티랑 팝콘 먹으면서 보니까 천국이네요” (롯데시네마_김**) 등 극장에서 꼭 필람해야 하는 인생 영화라며 극찬을 전하고 있는 바. 이처럼 몰입감 넘치는 레이싱 액션으로 최고의 극장 경험을 선사하는 ‘F1 더 무비’는 올여름을 책임질 단 하나의 블록버스터로 완벽하게 자리매김하며 장기 흥행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브레이크 없는 흥행 신드롬을 달리고 있는 영화 ‘F1 더 무비’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