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골프장협회, 스마트스코어와 디지털 전환 위한 업무협약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주영로 기자I 2025.07.25 16:31:17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사)한국골프장경영협회(회장 최동호)는 ㈜스마트스코어(대표이사 정성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골프장경영협회와 스마트스코어 관계자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골프장경영협회)
협약의 주된 내용은 국내 골프장의 아날로그 방식 운영 시스템을 IT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기반의 운영 체계로 전환해 운영 효율성을 증진하는 데 목적을 뒀다.

스마트스코어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원사 골프장에 자사의 IT 솔루션 기술을 제공해 셀프 체크인/아웃 서비스와 대기 고객 관리 서비스를 별도 사용료 없이 지원한다. 시스템 지원은 오는 12월 31일까지 계약한 골프장에만 해당한다.

이와 함께 제휴골프장을 대상으로 협회가 추진하는 공익캠페인 광고를 스마트스코어의 태블릿을 통해 노출하고, 나아가 K-골프산업의 디지털 운영을 위한 공동 협력, 골프산업백서 제작을 위한 공동 연구 등 여러 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최동호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K-골프산업의 디지털 도약을 위한 실질적인 발판이 될 것”이라며 “협회는 회원사 골프장이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간 전문 기업들과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