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MBC ‘하얀거탑’과 ‘뉴 하트’ 그리고 SBS ‘외과의사 봉달희’….
의학드라마(이하 의드)가 시청률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하며 흥행 불패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MBC는 지난 해 ‘하얀거탑’에 이어 지난 2월 종영한 ‘뉴 하트’까지 인기몰이를 하면서 ‘의드’로 시청률 재미를 톡톡히 봤다. SBS 역시 지난 해 3월 종영한 ‘외과의사 봉달희’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런 ‘의드’ 열풍을 반영하 듯 최근에는 지난 94년 종영한 MBC ‘종합병원’ 2의 제작설이 들려오기도 했으며, ‘뉴 하트’는 종영과 함께 네티즌들 사이에서 '시즌 2’ 제작에 관한 청원 서명 운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방송된 ‘의드’ 중 가장 인기있는 드라마는 무엇일까?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역대 ‘의드’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는 평균 시청률 32.0%를 기록한 안재욱, 김희선 주연의 MBC ‘해바라기’로 조사됐다.
2위는 장동건과 이영애가 분한 MBC ‘의가형제’로 평균시청률 31.3%를 기록했으며, 3위는 평균 시청률 24.6%를 기록한 지성-김민정 커플의 ‘뉴 하트’가 차지했다.
메디컬 드라마의 시초를 연 MBC ‘종합병원’은 94년부터 96년까지 3년여에 걸쳐 방송되면서 평균시청률 24.4%를 기록해 4위에 그쳤지만, 역대 ‘의드’ 중 42.0%란 일일 최고 시청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
▶ 관련기사 ◀
☞'뉴 하트' 시즌2 출연, 조재현 박철민 등 배우들도 긍정적
☞지성 ‘뉴 하트’ 종방연 참석, 열애설엔 묵묵부답
☞'뉴 하트' 박철민 "지성 열애 사실 전혀 몰랐다...축하할 일"
☞[아듀! 뉴 하트②]'꼴통 은성' '완소남' 되다...배우 지성의 재발견
☞[아듀! 뉴 하트①]메디컬드라마의 명과 암...'뉴 하트'가 남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