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타일 'Y', 싸이월드 BGM 차트 '부동의 1위'

윤기백 기자I 2022.08.01 14:22:11

WSG워너비, 2·3위 나란히 랭크

(사진=싸이월드)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부동의 1위다. 프리스타일 ‘Y’가 싸이월드 BGM 월간차트 및 7월 마지막주 주간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싸이월드는 1일 싸이월드 앱 내 뮤직파도 탭에서 7월 한 달 동안의 BGM 월간차트 및 7월 마지막주 주간차트를 공개했다.

영예의 1위는 부동의 싸이월드 대표곡 프리스타일 ‘Y’가 차지한 가운데, ‘놀면 뭐하니’ 방송으로 결성된 WSG워너비의 ‘그때 그 순간 그대로(그그그)’, ‘보고싶었어’가 나란히 2, 3위를 차지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7월 월간 BGM 차트는 키워드인 장마와 휴가철을 반영한듯 헤이즈 ‘비도 오고 그래서’(Feat.신용재)와 에픽하이 ‘우산’(Feat. 윤하),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Feat. Colde)와 볼빨간사춘기 ‘여행’, 거북이 ‘비행기’ 등도 인기 순위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또한 클래식 ‘너에게 난 나에게 넌’ 및 윤도현 ‘사랑했나봐’, 브라운아이드 소울 ‘벌써 일년’ 등이 차트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Y2K 레트로 감성과 방탄소년단 ‘Yet To Come’, 싸이 ‘댓댓’ 등 MZ세대의 감성이 반영됐다.

주간차트에는 지난달 28일 싸이타운 오픈과 함께 앨범 발매 이벤트를 진행한 유주의 신곡 ‘이브닝’(Feat. BIG Naughty)도 11위로 진입했다. 또 유주가 리메이크 한 ‘싸이월드 BGM2021’의 ‘너의 곁으로’ 또한 역주행하여 차트에 반영됐다.

싸이월드 측은 “싸이월드의 BGM 차트는 Y2K 레트로 감성과 MZ세대의 감성이 어울어져 비교적 타 차트보다 여러 세대와 장르의 음악을 같은 차트 안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