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은 9일 하나원큐 K리그1 2023 25라운드 MVP로 이승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승우는 지난 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삼성과의 수원 더비에서 쐐기 골을 터뜨리며 2-0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이승우는 주 포지션인 측면 공격수가 아닌 중앙 미드필더로 경기에 나섰다. 그는 창의적인 패스와 적극적인 중원 압박 등으로 경기 내내 번뜩이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전반 추가시간 정동호의 패스를 이어받아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포까지 가동했다.
수원FC는 이날 승리로 리그 8경기 연속 무승(2무 6패) 고리를 끊어내며 K리그1 25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선정됐다.
K리그1 25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 포항스틸러스 경기다. 이날 경기에선 김신진이 선제골을 터뜨린 서울이 앞서갔다. 이후 포항 오베르단이 균형을 맞추자 팔로세비치가 다시 서울에 리드를 안겼다. 서울의 승리로 끝날 것 같았던 경기는 막판 하창래가 극적인 동점 골을 넣으며 2-2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K리그2 25라운드 MVP는 김천 조영욱이다. 조영욱은 6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성남FC전에서 전반 31분 페널티킥으로 선제득점을 터뜨렸다. 이후 후반 10분과 42분에 각각 강현묵과 김민준의 득점을 도왔다. 이날 조영욱은 김천이 터뜨린 4골 중 3골에 관여하며 맹활약했다. 4-0 대승을 거둔 김천은 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선정됐다.
[하나원큐 K리그1 2023 25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이승우(수원FC)
베스트11
FW: 엄지성(광주), 박재용(전북), 한교원(전북)
MF: 이승우(수원FC), 정호연(광주), 윤빛가람(수원FC)
DF: 이민기(광주), 하창래(포항), 페트라섹(전북), 정동호(수원FC)
GK: 오승훈(대구)
베스트 팀: 수원FC
베스트 매치: 서울(2) vs (2)포항
[하나원큐 K리그2 2023 25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조영욱(김천)
베스트11
FW: 김찬(부산), 조영욱(김천), 원기종(경남)
MF: 루이스(김포), 원두재(김천), 양지훈(충북청주), 김민준(김천)
DF: 고태원(전남), 이상민(김천), 조위제(부산)
GK: 구상민(부산)
베스트 팀: 김천
베스트 매치: 김천(4) vs (0)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