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WAAC), 20SS 차별화된 디지털 캠페인 전개

조원범 기자I 2020.04.20 13:56:32
[이데일리 골프in 조원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골프웨어 왁(WAAC)이 후원 선수들과 함께 이색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였다.

왁은 케빈 나, 이보미 등 인지도 높은 선수들의 의류를 후원하며 액티브 하면서도 위트있는 이미지로 팬 층을 넓히고 있다. 특히 선수들과 함께한 첫 디지털 캠페인을 공개해 왁(WACC)만의 차별화된 스토리를 볼 수 있다

이번 2020년 봄/여름 시즌 디지털 캠페인 ‘WAACKYS IN HOLLYWOOD’는 탑 플레이어들이 오프 시즌에 친목 골프 플레이 시 일어날 수 있는 상황 별 유머를 왁만의 위트 있는 컨셉으로 풀어냈다.

케빈 나, 이보미, 김지현, 김찬 4명의 선수가 미국 LA에서 함께 한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버전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와키 눈 가리개를 착용하고 스윙 하는 이보미, 장난감 클럽으로도 100m 이상 치는 김찬, 오버헤드 플롭샷(그린 근처에서 스핀으로 공을 높게 띄우는 샷)을 매끄럽게 성공시키는 케빈 나 등 유쾌한 모습들을 담았다.

특히 지난해 ‘제5의 메이저’인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와 동반 플레이를 하며 화제가 된 케빈 나의 ‘Walk it in’ 동작을 따라 하는 선수들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영상은 왁의 공식 유튜브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오롱몰에서는 4월 26일까지, 영상 속 선수들의 싸인 캡을 증정(조기 소진 시 종료)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코오롱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왁은 플레이어스 에디션, 윈핏 등 골프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강화해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퍼포먼스 웨어를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 영상 속 선수들이 착용한 아이템은 코오롱몰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왁은 PGA, KPGA, KLPGA를 포함한 국내외 톱 플레이어 10명의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다. PGA투어의 케빈 나를 필두로 JLPGA 이보미, KLPGA 김지현, 서어진, LPGA 허미정, 홍예은 KPGA의 문도엽, 이태희, 박효원 JGTO 김찬이 왁의 의류 후원 선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