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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콘텐츠 순위를 집계하는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Flix Patrol)에 따르면, ‘그 해 우리는’은 방송 시작 2주 만에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한국 넷플릭스 TOP 10 콘텐츠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특히 ‘그 해 우리는’은 1월 2일 기준, 넷플릭스 글로벌 9위(비영어권 기준)에 등극했으며, 일본,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들 사이에서 5위권에 진입하며 해외에서도 관심 받고 있다.
이렇게 K-콘텐츠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그 해 우리는’은 스튜디오N과 슈퍼문픽쳐스가 공동으로 제작에 참여했다. 슈퍼문픽쳐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빅오션이엔엠은 최근 드라마 제작사 ‘슈퍼문픽쳐스’, 영화 제작사 ‘곰픽쳐스’, 음반 제작사 ‘더그루브컴퍼니’를 합병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제8일의 밤’, 드라마는 MBC ‘목표가 생겼다’, SBS ‘너의 밤이 되어줄게’ 등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빅오션이엔엠 관계자는 “올해도 지속적인 투자 및 개발을 통해 흥행 IP 제작 및 확보에 주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콘텐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서 한 발짝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