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IZIN은 현 일본 최대 규모 MMA 단체로 PRIDE FC를 이끈 사카키바라 노부유키 CEO가 만든 단체로 한국 대회는 처음이다. 일본 밖에서 대회를 여는 것은 아제르바이잔에 이어 두 번째다.
김 원장은 경북대학교에서 생명공학을 전공하고 경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다. 구미강동병원에서 응급실 과장을 역임했고, 2년 전 대구 반월당역에 뽀빠이연합의원을 개원했다.
김 원장은 KMMA와 GFC 등 아마추어 무대에서 선수로 직접 활약한 경험이 있다. 지금도 MMA와 주짓수를 매일 수련하고 있다.
정 원장은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였으며 대구 정소아과 원장을 역임, 현재는 청도보건소와 고령보건소에서 소아청소년과 원장으로 근무 중이다.
이번 RIZIN 대회에는 RIZIN의 일본 현지 의료팀과 로드 FC 케이지 닥터 원주정병원 정우문 원장도 합류하는 등 한국 격투기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의료진이 모였다.
김 원장은 “RIZIN 한국 대회에 케이지닥터로 합류할 수 있어 기쁘다”며 “격투기를 통한 양국 간의 교류로 모두 화합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기원빈(팀데인저)이 메인이벤트에 출전한다. 전 RIZIN 라이트급 챔피언 호베르토 사토시 소우자(본사이주짓수)와 대결한다. 로드 FC 밴텀급 챔피언 김수철(원주팀포스)은 사토 쇼코(사카구치도장)와 맞붙는다. 김수철은 2012년 로드 FC 8회 대회에서 쇼코를 꺾은 적이 있다.
일한 여성부 경기인 심유리(팀지니어스) 대 케이트 로터스(킹짐)의 경기도 ‘한일 미녀 파이터 대전’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세계家' 올데프 애니 사는 한국 최고 부촌은 어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15t.jpg)
![‘여의도자이' 사는 90세 노인, 452억 세금 왜 밀렸나[세금GO]](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35t.jpg)

![판사도 “엽기적”…40대女 성폭행한 중3이 한 짓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