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여제' 김연경, 2021년 전 세계 최다 트윗 女스포츠선수 1위...안산 5위

이석무 기자I 2021.12.10 14:51:43
사진=트위터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의 도쿄올림픽 4강 신화를 이끈 ‘배구여제’ 김연경(상하이)이 2021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여성 스포츠 선수’ 1위에 올랐다.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은 트위터는 글로벌 데이터와 국내 썸트렌드 비즈 데이터를 활용해 2021년 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발생한 트윗을 분석해 올 한 해를 결산하는 글로벌 트렌드 순위를 10일 발표했다.

BTS 등 K팝 아티스트와 ‘오징어 게임’ 등 한국 드라마가 키워드 순위를 장식한 가운데 스포츠 스타 가운데 김연경의 이름이 돋보였다.

김연경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여성 스포츠 선수’ 부문에서 미국 체조 선수 시몬 바일스, 일본 테니스 선수 오사카 나오미, 미국 스케이트보드 선수 레이사 릴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도쿄 올림픽 당시 김연경은 “스포츠로 인해 모두가 하나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우리는 하나다”며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직접 승리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대한민국 하계 올림픽 사상 최초 3관왕에 오른 양궁 국가대표팀 안산(광주여대)도 5위로 집계됐다. 특히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한국어 계정이 안산의 3관왕 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올린 트윗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에 수여되는 ‘골든 트윗’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