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혁♡한송이' 앞선 男 연예인과 女 스포츠 스타 커플은 누구?

김은구 기자I 2017.05.16 10:14:31
한상진과 윤종신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배우 조동혁이 배구선수 한송이와 열애를 인정하면서 남자 연예인과 여자 스포츠 선수 출신 커플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 동안 남자 스포츠 선수와 여자 연예인의 커플은 대중에게 익숙했지만 남자 연예인과 여자 스포츠 스타 커플은 낯선 조합이라는 점에서다. 그 낯섦은 연예인과 스포츠 선수 모두 외모와 관련해 선입견을 갖게 되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연예인은 외모적으로 평균 이상의 우월함을 갖고 있다는 인식이 있다. 스포츠 선수의 매력은 건강미로 대변된다. 흔히 건강한 매력은 남성, 우월한 외모는 여성을 연관지어 생각한다. 이들 커플을 ‘미녀와 야수’의 조합으로 비유하기도 한다.

남자 연예인과 여자 스포츠 선수 출신 커플의 조합은 그런 점에서 이색적인 느낌이 강하다. 하지만 조동혁과 한송이 외에도 남자 연예인과 여자 스포츠 선수 출신 커플들도 꽤 있다. 건강하면서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몸에 밴 여자 스포츠 선수 출신이 오히려 불규칙한 생활을 하게 되는 남자 연예인과 더 잘 조화를 이룰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대표적인 커플이 배우 한상진과 농구 스타플레이어 출신 박정아 부부다. 두 사람은 지난 2004년 결혼했다. 한상진은 무명 시절 6개월간 박정아를 쫓아다니며 사랑을 얻었다.

가수 윤종신과 테니스 국가대표 출신 전미라 커플도 있다. 두 사람은 테니스를 계기로 인연을 맺어 지난 2006년 결혼했다. 현재 세 자녀를 두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조현재는 지난해 프로골퍼 출신 사업가와 결혼을 전제로 열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아직 결혼 날짜를 잡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