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찬원, 신곡 '풍등'으로 멜론·벅스 차트 섭렵

윤기백 기자I 2023.02.21 10:50:24
이찬원(사진=초록뱀이앤엠)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이찬원이 가요계를 사로잡았다.

이찬원은 지난 20일 첫 정규앨범 ‘원’(ONE)을 발매, 앨범 공개와 동시에 국내 음원사이트 차트에 진입하며 컴백 청신호를 켰다.

컴백 전부터 뜨거운 화력을 자랑했던 이찬원의 ‘원’은 타이틀곡을 비롯해 수록곡 역시 차트인에 성공, ‘트롯계 아이돌’의 진가를 확실히 입증했다.

타이틀곡 ‘풍등’은 음원 발매 직후 20일 오후 7시 기준 멜론 최신차트(1주 내) 10위를 기록하며 차트 진입에 성공했고, 20일 오후 10시 기준 벅스 실시간차트 27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원’ 수록곡 또한 국내 음원차트를 섭렵했다.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3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서 ‘사나이 청춘’, ‘건배’, ‘오.내.언.사’ 등 곡들이 각각 20일 오후 7시 기준 멜론 최신차트(1주 내) 17위, 18위, 20위를 기록, 인기를 잇고 있다.

그런가 하면 이찬원의 명품 비주얼과 감정 표현을 엿볼 수 있는 ‘풍등’ 뮤직비디오는 아름다운 영상미로 눈길을 사로잡는 동시에, 심금을 울리는 보이스가 담겨 무한재생을 유발했다. “정말 감동입니다”, “목소리에 제 눈물이 차오르네요”, “최고의 가수는 이찬원” 등의 호평이 이어져 유일무이한 ‘ONE’을 완성했다.

데뷔 3년 만에 발매한 첫 정규앨범답게 이찬원이 고퀄리티 보이스로 가요계를 접수한 가운데, 타이틀곡 ‘풍등’은 연인 간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풍등’이라는 소재를 통해 드라마틱하게 표현했으며, 이찬원의 노래에 대한 고민과 노력을 느낄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