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는 ‘황정민의 뮤직쇼’를 향한 시청자들의 지적이 이어진 23일 “선한 의도로 시작했지만 그 때문에 불편을 느낀 분들이 계시면 당연히 사죄드려야 한다. 세심하게 살피지 못해 죄송하다”고 사과 입장을 밝혔다.
앞서 ‘황정민의 뮤직쇼’ 측은 전날 방송에서 “이것 한 개의 환불 다툼에서 시작된 싸움이 분식집 주인을 죽음으로 몰고 가 공분을 사고 있다. 다음 중 이것은”이라는 내용의 퀴즈를 내면서 삶은 달걀, 새우튀김, 순대 염통을 보기로 제시했다.
진행자인 황정민 아나운서는 퀴즈 정답을 밝힌 후 “퀴즈로 내도 되는 사안인가 많이 망설였다”며 “이렇게 퀴즈를 통해서라도 많은 분이 이 내용을 알고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풀어봤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하지만 방송 이후 해당 이슈를 퀴즈로 다룬 것이 부적절했다는 청취자들의 지적이 잇따랐다.
KBS 시청자권익센터 홈페이지에 문제를 제기하는 청원글이 게재되기도 했다. 해당 글을 올린 청취자는 “많은 사람이 상품을 타기 위해 이 문제를 맞추는 게 과연 국민의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는 취지에 맞는지 도무지 모르겠다”면서 “신나는 음악과 웃음이 넘치는 프로그램이라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차라리 이 소식을 전하며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하는 것이 청취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지 않았을까”라는 의견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