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오후 7시 ‘MMA 2020’ 메인 시상식 결과가 공개된 가운데 올해의 아티스트상,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노래상 등 3개의 대상은 모두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맵 오브 더 소울 : 7’(MAP OF THE SOUL :7)으로 올해의 앨범상을,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고 올해의 앨범상까지 품으면서 대상을 싹쓸이했다. 여기에 네티즌인기상, 베스트댄스상, 톱10상 트로피를 추가하며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멤버 지민은 올해의 앨범상을 받은 뒤 “너무 감사하다. 저희가 처음으로 받은 대상이 ‘MMA’ 올해의 앨범상이었다. 이 상을 다시 받은 것은 저희에게 너무나 큰 의미가 있는 일”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다시 이 상을 받은 것이 ‘아미’(팬덤명) 여러분께 보답한 일 같아 기쁘다. 저희의 가치를 다시 증명한 것이라고도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노래상 소감을 담당한 정국은 “저희 곡을 듣고 많은 분이 힘을 내고 위로를 받을 때 가장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위로와 힘이 될 수 있는 음악을 자꾸 자꾸 만들고 들려드리고 싶다”고 했다.
|
이어 “올해 가장 많이 느낀 것은 저희가 그동안 전 세계에 흩뿌려놓은 진심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이라면서 “우리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다이너마이트’와 ‘BE’ 앨범을 통해 확인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봄날이 올 때까지 저희와 함께 살아가 주셨으면 좋겠다. 한 해 동안 모든 분 고생 많으셨고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멤버 중 슈가는 어깨 수술 여파로 함께하지 못했다. 뷔는 “저희는 6명이 아니고 7명이다. 영상을 보고있을 슈가 형에게 저희 오늘 상 많이 받았다고 말하고 싶다. 빨리 나아져서 같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비 데얼’(BE there)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블랙스완’(BlackSwan), ‘온’(ON),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다이너마이트’ 등의 무대를 꾸미며 시상식의 마지막 공연을 장식하기도 했다.
|
3관왕을 차지하게 된 ‘미스터트롯’ 진(眞) 임영웅은 “가문의 영광”이라면서 “팬 여러분들과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래 함께하고 싶다”고 소망했다. 임영웅은 이날 EX-3D 입체음향 기술이 접목된 ‘이젠 나만 믿어요’ 무대로 팬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
|
톱10상 명단에는 방탄소년단과 임영웅을 포함해 아이즈원, 백현, 아이유, 오마이걸, 김호중, 백예린, 지코, 블랙핑크가 이름을 올렸다. 신인상은 크래비티와 위클리가 받았다.
‘MMA 2020’은 2~5일 4일간 사전제작한 다양한 콘텐츠가 각종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마지막날인 5일에는 대상(올해의 베스트송/아티스트/앨범상), 신인상(남/녀), 인기상(핫트렌드상/네티즌인기상), 특별상(1theK 오리지널 콘텐츠상, 퍼포먼스, 송라이터상) 등 메인 시상식 수상 결과가 모두 공개됐다.
다음은 ‘MMA2020’ 메인 시상식 수상자 명단.
△올해의 아티스트상=방탄소년단
△올해의 앨범상=방탄소년단 (‘맵 오브 더 솔 : 7’)
△올해의 노래상=방탄소년단(‘다이너마이트’)
△네티즌 인기상=방탄소년단
△톱10=방탄소년단, 임영웅, 아이즈원, 백현, 아이유, 오마이걸, 김호중, 백예린, 지코, 블랙핑크
△신인상=크래비티, 위클리
△베스트 송라이터상=영탁
△베스트 퍼포먼스 디렉터상=손성득
△베스트 댄스상=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베스트 퍼포먼스상=몬스타엑스
△베스트 트롯상=임영웅
△핫트렌드상=트롯맨6
△베스트팝상=샘스미스(‘투 다이 포’)
△1theK 오리지널 콘텐츠상=더보이즈








![“얼굴 가리고 피투성이 딸 질질 끌고가”…팔순 아버지의 눈물[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2000001t.jpg)
!['2배 베팅' 달려드는 개미…한달새 17만명 늘었다[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2000064t.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