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은 '젠틀맨' 보다 '강남스타일'"

최은영 기자I 2013.05.09 14:51:23
싸이 ‘강남스타일’(사진 위)과 ‘젠틀맨’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최은영 기자]‘국제가수’ 싸이의 노래 중 중독성 강한 최고의 노래로 ‘강남스타일’이 꼽혔다.

영화포털사이트 맥스무비는 지난 4월25일부터 5월2일까지 ‘싸이의 어떤 노래가 더 중독성 있나요’라는 주제로 네티즌 설문을 실시한 결과 ‘강남스타일’이 87.4%(789명)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1위에 꼽혔다고 9일 밝혔다. ‘강남스타일’은 남성 50%, 여성 50%로 남녀 모두에게 고른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에는 사이트 이용자 903명이 참여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7월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52일 만에 한국 콘텐츠 사상 처음으로 1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현재 15억뷰를 넘어섰다. 유튜브 사상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다. 또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7주 연속 2위를 기록하며 ‘강남스타일’ 신드롬을 일으켰다. 노래가 인기를 얻으면서 안무인 ‘말춤’ 역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강남스타일’ 후속곡인 ‘젠틀맨’은 12.6%(114명)의 지지를 얻었다. 맥스무비 측은 “‘젠틀맨’ 역시 ‘강남스타일’에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국내 네티즌들은 ‘강남스타일’의 중독성이 더 강하다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 [B급의 반란]'강남스타일'과 '젠틀맨', 흥행을 가른 '이것'
☞ 싸이 '젠틀맨' 뮤비, KBS 재심서도 '부적격'
☞ 싸이, 네 번째 세계新..'젠틀맨' 24시간 최다 조회수
☞ [B급의 반란]팀 버튼전 한국에서 통한 이유는?
☞ [B급의 반란]싸이·SNL·팀 버튼…B급 정서가 각광받는 이유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