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옥상달빛, 임정수립 100주년 기념곡 정식 발매…수익금 기부

박미애 기자I 2019.04.01 09:45:54
옥상달빛(사진=소속사 공식 홈페이지)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가수 옥상달빛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특별기획 3부작 ‘님 찾아가는 길’을 1일 낮 12시에 정식 발매한다.

옥상달빛의 ‘님 찾아가는 길’은 지난 3.1절 특집 MBC 표준 FM을 통해 방송된 여성 독립운동가 안경신 선생, 오광심 선생, 정정화 선생의 삶을 다룬 라디오 다큐멘터리에 삽입된 곡이다. 오광심 선생이 만주 항일무장투쟁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난징 시설 임시정부를 찾아가며 남긴 시에 옥상달빛의 김윤주가 작편곡을 하여 완성한 곡이다.

섬세하면서도 강인한 분위기를 이끌고 있는 스트링 사운드와 아름다운 대금 연주를 더해 오광심 선생의 시에서 느낀 외로움과 굳건한 결의를 표현했다.

소속사는 “‘님 찾아가는 길’은 본래 MBC 라디오 다큐멘터리 삽입곡으로만 사용하려고 했던 곡이었지만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과 더불어 여성 독립운동가들을 더 알리기 위해 정식 발매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곡의 수익금 전부는 기부할 예정이다. 옥상달빛 멤버 김윤주와 박세진은 “여성 뮤지션으로서 여성 독립 운동가의 삶을 알리는 작업에 참여해 뜻 깊다”며 “독립에 대한 염원을 그리기 위해 노력했으니 많은 분들이 함께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밝혔다.

현재 옥상달빛은 MBC 라디오 ‘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 DJ로 활동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