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한 주의 연예계 소식을 미리 접하는 SPN 주간 연예 캘린더. 올 해의 마지막 주는 각종 시상식과 방송 축제로 한 해를 마감한다.
지난 27일 KBS 연예대상을 시작으로 12월 다섯째 주에는 각종 방송 시상식이 본격화된다. 오는 29일과 30일 MBC와 SBS에서 각각 열리는 연예대상에는 강호동과 유재석이 유력한 대상후보로 손꼽혀 누가 최종 승자가 될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7일 KBS 연예대상에서는 2TV ‘해피 선데이’의 ‘1박2일’ 코너에 출연하고 있는 강호동이 ‘해피선데이 시즌3’의 유재석을 누르고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30일에 열리는 MBC 연기대상은 ‘베토벤 바이러스’의 김명민과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의 고(故) 최진실, ‘에덴의 동쪽’ 송승헌이 대상 트로피를 놓고 경합을 벌인다. 올 마지막 날인 31일 열리는 KBS 연기대상에는 ‘대왕세종’의 김상경과 ‘엄마가 뿔났다’의 김혜자 등이, SBS 연기대상에는 ‘온에어’의 김하늘과 송윤아 ‘바람의 화원’의 박신양 문근양 등이 대상 트로피를 놓고 각축을 벌인다.
◇ 12월29일
- SBS 가요대전(오후 9시55분/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 MBC 방송연예대상(오후 9시55분/서울 여의도 MBC)
- 환경재단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 시상식'(오후 2시/서울 충정로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
◇ 12월30일
- MBC 연기대상(오후 9시55분/서울 여의도 MBC)
- SBS 연예대상(오후 8시50분/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
- DJ DOC콘서트(오후 8시/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 KBS 가요대상(오후 9시55분/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
◇ 12월31일
- SBS 연기대상(오후 9시50분/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
- KBS 연기대상(오후 9시50분/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
- MBC 가요대제전(오후9시55분/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 드림센터 및 임진각 일원)
◇ 2009년 1월3일
- 김명민 클래식 컴필레이션 음반 발매(오후 3시/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팬사인회)
▶ 관련기사 ◀
☞'강호동 대상' KBS 연예대상, 시청률 30%육박 '인기'
☞강호동 'KBS 연예대상' 대상..."20년만에 씨름 아닌 예능으로 큰 상"
☞신봉선, KBS 연예대상 우수상..."개그우먼에 알맞은 외모, 몸매 감사"
☞김병만, KBS 연예대상 최우수상..."아버지 저 또 상 탔어요"
☞박지선-황현희, K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우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