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한체육회,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정보서비스 시작[파리올림픽]

이석무 기자I 2024.07.26 11:05:42
사진=대한체육회 파리올림픽 웹사이트 캡처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대한체육회가 2024 제33회 파리하계올림픽대회를 맞아 선수단 및 대회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파리올림픽 기간 동안 이 웹사이트를 통해 선수단 소식, 경기일정 및 결과, 과거 올림픽 기록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올림픽 경기 일정과 결과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연계된 데이터를 통해 가장 빠르게 업데이트된다. 파리올림픽 현장 모습, 선수 인터뷰, 메달 소식, 대한체육회의 현지 활동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선수단 소식을 전달하고 선수단 편람 다운로드 및 코리아하우스 홈페이지 연결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1948년 제14회 런던올림픽부터 2020년 제32회 도쿄올림픽까지 과거 올림픽에서 이룬 성과를 대회별 메달 획득 및 순위 정보와 함께 제공한다.

국가대표 아카이브에서는 대한체육회의 훈련 지원을 받았던 꿈나무선수, 청소년대표, 후보선수, 대표선수들에 대한 인명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다양한 기록 및 활동은 물론, 올림픽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여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선수단을 향한 응원 열기를 끌어올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2024 파리올림픽

- 올림픽 끝났지만 에펠탑에서 '올림픽 상징' 볼 수 있다 - 황현식 "LGU+ 유선네트워크 기술력, 차별화 상품 선보일 때" - 문화유적 활용 새 지평 연 파리…"올림픽 특수는 계속된다" [MICE]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