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재명 대통령 취임 과제는?…이철희·김종혁, '100분 토론' 출연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희재 기자I 2025.06.04 16:29:35

MBC '100분 토론'
4일 오후 9시 방송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한 가운데 특집 ‘100분 토론’에서 이재명 정부의 과제에 대해 토론한다.

(사진=MBC)
4일 방송되는 특집 MBC ‘100분 토론’은 ‘이재명 대통령 취임..과제는?’이라는 주제로 방송된다. 이철희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김종혁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출연해 21대 대선 결과를 분석하고 주요 과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내란 극복’을 내걸었던 이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통합과 미래를 강조했다. 민생 회복과 경제 살리기부터 시작하겠다며 비상경제대응TF를 가동하고 내란행위에 대한 철저한 단죄도 약속했다.

‘이재명 정부’는 압도적 여대야소 구도 위에 강력한 국정운영 동력을 쥐고 출범했다. 민주당과 조국혁신당, 진보당 등을 합친 189석의 ‘초거대 범여권’과 함께 경제, 사회, 외교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어떠한 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지 이목을 모으고 있다.

‘내란 심판’ 성격의 이번 대선에서 이 대통령은 역대 최다 득표를 기록했지만, 득표율이 과반에는 미치지 못했다. ‘반이재명’ 유권자들의 결집 혹은 정권 견제 심리가 표심에 반영된 결과라는 해석도 나온다.

두 자릿수 득표율 달성에 실패한 개혁신당 이준석 전 대선 후보의 진로에도 관심이 쏠린다. 독자 세력화에 주력할지, 국민의힘과 연대·통합을 꾀할지는 보수 진영 재편에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100분 토론’은 4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