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Z엔터테인먼트는 19일 낸 입장문을 통해 “지난 16일 칭다오 공항에서 보이넥스트도어의 경호 업무를 수행하던 경호원의 적절하지 않은 행동으로 문제가 발생한 점에 대해 팬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직접 피해를 입으신 분께는 별도로 사과의 말씀을 드렸으며, 사후 케어를 위해 심신의 건강과 소지 물품 이상 유무 등을 여쭙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해당 경호 인력은 향후 당사 아티스트 현장에 배치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했다.
앞서 온라인상에서는 보이넥스트도어의 경호원이 카메라를 든 채 멤버들에게 따라붙는 한 여성 팬을 밀쳐 넘어뜨리는 장면이 담인 영상이 게재돼 과잉 진압 논란이 일었다.
KOZ엔터테인먼트는 “이번과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경호 인력에 대한 경호 가이드 및 교육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팬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