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90홀 골프코스 갖춘 HDC리조트, 온천 활용 휴양시설 조성 추진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주영로 기자I 2025.03.04 11:03:41

성문안, 월송리CC 일대 온천 활용 단계적 개발
"강원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랜드마크로 추진"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HDC리조트가 온천 자원을 활용해 다채로운 휴양 시설 조성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성문안CC 클럽하우스 사우나 전경. (사진=HDC리조트)
HDC리조트는 강원도 원주에 오크밸리와 오크힐스, 성문안, 월송리 등 90홀 규모의 골프 코스와 숙박, 다이닝, 레저, 문화 시설 등을 운영하고 있다. 3년 전 신규 복합문화공간 성문안 단지를 조성하는 과정에서 천연 온천수 용출에 이어 작년 초 오크밸리와 월송리 단지의 추가 온천 개발까지 성공함에 따라 3개 골프장 클럽하우스의 사우나와 샤워 시설에 온천수를 공급하고 있다.

유황 온천 고유의 향이 은은하게 감도는 월송리 온천수는 피부염, 신경통 등에 효능이 뛰어나 라운드 전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골퍼들의 힐링 공간으로 인기가 높아졌다.

HDC리조트는 온천 환경을 안정적으로 보존하면서 온천 자원의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시설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국제 규격 축구장 약 24개 면적에 달하는 176,018제곱미터(㎡)의 월송 온천 일대에 대한 온천원 보호 지구 적용을 신청해 올해 초 최종 승인을 획득했다. 승인 완료를 기점으로 향후 성문안 휴양 지구 및 오크밸리 리조트 단지 내에 온천 자원을 활용한 스파, 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 및 콘텐츠를 준비해 단계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HDC리조트 관계자는 “월송리 온천의 특성 및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고려하는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온천 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시공 모델을 수립할 계획”이라며 “월송 온천이 지속 가능한 관광 자원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강원도를 대표하는 고품격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신중히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