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걸그룹, 홈쇼핑 배경음악도 `싹쓸이`

박은별 기자I 2010.12.29 11:05:31


[이데일리 SPN 박은별 기자] 올 한해 TV 홈쇼핑에서 가장 인기를 모은 배경음악은 뭘까.

29일 GS샵이 올해 자사 홈쇼핑 방송에 삽입된 배경음악 1만 여 곡을 분석, 소비자의 구매 의욕을 북돋은 최고의 음악을 뽑아 `2010 홈쇼핑 뮤직 어워드`를 선정한 결과 1위는 역시 소녀시대의 `오`(Oh!)가 차지했다. 지난 1년간 총 450회 선곡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소녀시대는 지난해 `지`(Gee)에 이어 2년 연속 홈쇼핑 뮤직 어워드 1위를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

소녀시대에 이어 연주곡인 박은주의 `서곡`이 2위에, 카라의 `루팡`과 티아라의 `보핍보핍`(Bo Peep Bo Peep), 씨스타의 `푸시 푸시`(Push Push)가 각각 뒤를 이었다.

또한 시크릿의 `매직`(Magic), 레인보우 `낫 유어 걸`(Not Your Girl), 미쓰에이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 애프터스쿨 `너 때문에 ` 등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걸그룹들의 노래가 10위권 안에 모두 8곡이나 포함되며 올 한해 뜨거웠던 걸그룹 열풍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GS샵 관계자는 "걸그룹들의 음악은 밝고 경쾌해 소비자들의 구매 의욕을 북돋울 뿐 아니라 짤막한 소절을 반복하는 `후크송`이 많아 은연 중에 방송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기 때문에 가장 많이 선곡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