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오는 7월 중순 컴백하는 가수 이효리가 직접 새 앨범을 소개하고 나섰다.
이효리는 12일 오전 자신의 다음 팬카페에 ‘여러분 안녕하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잘못 알려진 새 앨범 루머를 바로 잡고 팬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했다.
“여러분 오랜만이에요”라고 글을 시작한 이효리는 “새 앨범이 잘못 알려져 여러분들이 더 헷갈려 하는 것 같다. 간단히 새 앨범에 대해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글에서 이효리는 먼저 새 앨범에 에릭이 피처링하고 옥주현 코러싱을 맡았다는 루머는 사실과 조금 다르다고 밝혔다.
이효리는 “(옥)주현이가 코러스 했다는 ‘사랑해’ 라는 노래는 주현이 목소리가 직접 들어간 게 아니라 코러스 라인을 만들어 줘서 내가 직접 녹음한 곡이었다”며 “앨범 콘셉트상 이 노래도 앨범에는 빠지게 됐다. 그러나 곡이 너무 좋아 다음 앨범에 꼭 넣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효리는 또 “앨범 12번 트랙에 수록된 노래는 리메이크한 곡이 아니라 외국인이 작곡하고 메이비가 작사를 한 신곡”이라며 “나와 같이 서른살이 된 메이비가 내 심정을 잘 대변한 가사를 멋지게 잘 써줬다”고 작업 후일담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효리는 "알려진 것과 달리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이 아닌 '유 고 걸(You Go Girl)'이 타이틀곡"이라며 "앨범 발매 시기도 시기인 만큼 조금더 가볍고 펑키하게 가고 싶어 이곡을 타이틀곡으로 선정했다"고 했다.
이효리는 오는 14일 3집 앨범 ‘잇츠 효리시(It’s Hyorish)’의 수록곡 중 5곡을 온라인을 통해 선 공개하고 16일 새 앨범을 발매한다.
|
▶ 관련기사 ◀
☞이효리 3개월 만에 '상플2' MC 하차...이지애 아나 후임 발탁
☞이효리, 3집 재킷 공개로 컴백 임박
☞이효리, 3집 재킷 전격 공개...'큐티&섹시' 매력 발산
☞'스타일 표절 논란' 이효리, "모든 것 공개되면 그때 평가해달라"
☞'컴백' 이효리, 3色 헤어스타일 선보이며 팔색조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