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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싱턴포스트, 뉴욕포스트 등 미국 주요 언론들은 13일(한국시간) 일제히 우즈가 테일러메이드와 손 잡고 새 의류 브랜드인 ‘선데이 레드’를 선보인다“고 보도했다.
우즈는 1996년 8월 프로로 전향했을 때부터 지난해 12월까지 27년간 의류를 입어온 나이키와 결별했다. 우즈는 나이키의 의류는 물론 골프채·골프공 등 장비도 사용하고 있었는데, 나이키가 2016년 장비 사업을 철수하면서 테일러메이드 클럽, 골프공은 브리지스톤 제품을 사용해왔다. 이제는 테일러메이드와 함께 새로운 의류 브랜드까지 선보인다.
새 브랜드 ‘선데이 레드’는 우즈를 상징하는 호랑이를 본따 로고를 만들었다. 호랑이 로고는 우즈의 메이저 15승을 의미하는 15줄로 이미지화했다. 우즈는 호랑이 로고가 정중앙에 위치한 모자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선데이 레드’는 그야말로 우즈를 상징하는 말이다. 우즈는 모든 대회에서 일요일에 열리는 최종 라운드에 빨간색 피케 셔츠를 입고 참가했다. 일요일에 붉은 상의를 착용하는 건 우즈의 상징이 됐다. 경쟁자들은 우즈의 빨간 셔츠만 봐도 주눅이 들 정도였다.
워싱턴포스트는 ”테일러메이드와 우즈는 5월 1일 미국과 캐나다에서 남성 골퍼들을 위한 첫 의류 라인을 온라인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후 신발, 여성·키즈 라인을 추가하고 주요 시장으로 사업을 확정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아울러 매체는 ”‘선데이 레드’는 독자적인 디자이너, 직원 및 본사를 포함하는 독립형 브랜드”라며 ”이전에 퀵실버와 RVCA 등 브랜드를 이끌었던 브래드 블랭킨십이 ‘선데이 레드’의 사장으로 임명됐다“고 덧붙였다.
우즈가 ‘선데이 레드’를 입을 것이라는 징후는 이전부터 나타났다. 테일러메이드는 우즈와 나이키의 계약이 종료되기 직전인 지난해 12월 ‘선데이 레드’ 상표를 출원했다.
또 우즈는 최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새로운 날이 떠오른다’라는 글과 함께 붉은색 셔츠를 입은 게시글을 올리기도 했다.
우즈는 오는 1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퍼시픽 팰리세이즈의 리비에라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부터 새로운 의류를 입고 경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