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소속사 아메바컬쳐에 따르면 다이나믹듀오의 ‘AEAO’는 여러 국가의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50 차트에서 순위권에 올랐다. 전날 한국 21위, 인도네시아 6위, 베트남 6위, 필리핀 7위, 태국 9위, 말레이시아 10위, 사우디 아라비아 16위, 싱가포르 26위, 아랍에미리트 33위, 글로벌 27위 등을 기록했다.
아울러 ‘AEAO’는 전 세계 9개 지역 애플뮤직 힙합/랩 톱 트랙 차트에서도 차트 인에 성공했다. 음악 검색 플랫폼 샤잠에서는 아시아 6개국 톱 송 차트에 진입했다.
‘AEAO’는 다이나믹 듀오가 2014년 7월 발매한 싱글 ‘어 자이언트 스텝’(A Giant Step) 타이틀곡이다. 발매 당시 세계적인 힙합 프로듀서인 DJ 프리미어가 편곡을 맡은 곡으로 주목받았으며 유명 농구게임 NBA2K16 OST로도 쓰인 바 있다.
아메바컬쳐는 “‘AEAO’는 최근 숏폼 플랫폼 틱톡에서 화제를 모으며 국내외 음악 차트에 재진입했으며 스포티파이 일일 스트리밍 수치가 나날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다이나믹 듀오 멤버들은 각자의 SNS 계정에 역주행 소감글을 올려 기쁨을 표했다. 개코는 “이 노래의 예측 불가한 여정은 어디까지 흘러갈까”라며 놀라움을 표했다. 최자는 “어벙벙 하면서 너무 좋네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DJ 프리미어 역시 SNS 계정에 ‘AEAO’가 순위에 오른 차트 캡처 사진을 게재해 훈훈함을 더했다.
다이나믹 듀오는 지난달 정규 10집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투 키즈 온 더 블럭 파트 원’(2 Kids On The Block - Part.1)을 발매했다. 연내 2번째 싱글과 본 앨범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