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률 75%->28.5% 추락' 코리안탑팀, 명예회복 나섰다

이석무 기자I 2014.03.21 09:49:25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한국 종합격투기 명문 중 하나인 코리안탑팀은 지난해 6월 ‘TOP FC 1’에서 6승을 챙겼다. 출전선수 8명 중 양동이, 방태현, 김두환, 강범찬, 이민구, 마이클 안이 승리의 짜릿함을 맛봤다. 승률은 75%나 됐다.

하지만 지난해 12월 ‘TOP FC 내셔널리그1’에선 결과가 180도 달랐다. 총 7명이 출전해 승리를 거둔 파이터는 고민성에 기무라록으로 탭을 받은 최승현, 정한국에 판정승한 장원준 등 2명뿐이었다. 구영남, 김한슬, 이민구, 강범찬, 조훈이 고배를 마셔 승률은 28.5%뿐이었다.

코리안탑팀은 오는 22일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구 올림픽역도경기장)에서 열리는 ‘TOP FC 내셔널리그1’에 사활을 걸었다. 구겨진 자존심을 다시 세우겠다는 각오. 이번 대회에서 코리안탑팀은 총 6명의 파이터를 출전시킨다. 목표는 6전 전승이다.

김은수와 코메인이벤트에서 맞붙는 최승현은 10년 동안 코리안탑팀에서 실력을 쌓아온 비밀병기. 지난해 12월 김은수에 TKO패한 팀 동료 조훈을 위해 대리 복수에 나선다. 힘과 힘이 맞붙는 파워대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

TOP FC에서 코리안탑팀과 노바MMA의 중량급 상대전적은 2대1이다. 최승현이 코리안탑팀의 우위를 이어갈지, 김은수가 평행을 맞출지 기대되는 매치업이다.

마이클 안의 눈 부상으로 대체 출전하는 황교평은 펀치 파괴력이 높아 ‘황대포’라고 불린다. 그래플러 마이클 안에서 전혀 다른 상대 스트라이커 황교평을 맞이하게 된 이동영이 나흘 안에 어떤 전략을 준비할지가 관건이다.

황교평은 이동영의 스타일은 고려하지 않고 폭발력을 내세운 자신의 경기스타일 그대로 나선다는 계획. 최근 3연승 중인 황교평이 상승세를 타고 연승을 이어나갈지 주목된다.

김형주, 김태균, 곽관호, 이재영은 언더카드에서 승리를 노린다. 이들은 모두 TOP FC 첫 출전으로 코리안탑팀에 승리를 추가하고 본인의 얼굴과 이름을 알리는 것이 목표다.

김형주는 팀 코치로 2년 만에 경기에 나선다. 김태균은 감각 좋은 타격가로 평가받는다. 곽관호는 사이판에서 프로 첫 승을 거둔 신인, 이재영은 수학여행을 반납하고 경기를 준비한 고등학생 신인이다.

최근 코리안탑팀은 근력과 체력, 기술 위에 정신력이라고 강조하는 송세민 헤드코치에 의해 새롭게 태어났다. 레슬러 출신인 송 헤드코치는 선수들에게 “자신을 이기지 못하면 상대도 이길 수 없다”고 매번 강조하는 매서운 조련사.

송세민 헤드코치는 “정신력을 강화하고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데 주력했다. 6명의 승리를 위해 모든 팀원들이 하나가 됐다”며 “이번 대회에서 코리안탑팀의 자존심을 세우겠다. 지난 대회 결과와는 다를 것”이라고 말했다. 송 헤드코치는 이번 대회뿐 아니라 이후부터 코리안탑팀의 상승세를 기대해달라고 예고했다.

PXC 페더급 챔피언인 주장 김장용도 “최근 팀의 분위기가 정말 좋다. 좋은 성적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자신했다.

최영광과 한성화의 68kg 계약체중경기, 김은수와 최승현의 미들급매치, 남기영과 김판수의 페더급매치, 김정수와 김일권의 웰터급매치가 메인카드 경기로 펼쳐진다. 마이클 안의 부상으로 이동영의 상대는 황교평으로 대체됐다.

이들 메인카드 다섯 경기는 22일 대회당일 저녁 8시부터 IPTV 스포츠전문채널 IPSN에서 생중계된다. 웹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판도라TV)에서 같은 시간 생중계된다.

이 대회에선 팔꿈치 사용이 가능한 룰이 적용된다. 5분 3라운드로 치러지고 그라운드에서 안면에 사커킥이나 니킥은 금지된다. UFC와 같은 룰이다.

■ TOP FC 내셔널리그2 확정대진

2014년 3월 22일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구 올림픽역도경기장)

-메인카드-

[5경기 68kg 계약체중] 최영광(노바MMA) vs. 한성화(전주퍼스트짐)

[4경기 미들급] 김은수(노바MMA) vs. 최승현(코리안탑팀)

[3경기 라이트급] 이동영(부천 트라이스톤) vs. 황교평(코리안탑팀)

[2경기 페더급] 남기영(화정 익스트림컴뱃) vs. 김판수(큐브MMA)

[1경기 웰터급] 김정수(대전 몬스터팩토리) vs. 김일권(파라에스트라서울)

-언더카드-

[5경기 73kg 계약체중] 손성원(화정 익스트림컴뱃)vs. 김형주(코리안탑팀)

[4경기 페더급] 김동규(부천 트라이스톤) vs. 김태균(코리안탑팀)

[3경기 밴텀급] 정한국(부산 팀매드) vs. 이창주(정심관)

[2경기 밴텀급] 곽관호(코리안탑팀) vs. 김상국(대전 몬스터팩토리)

[1경기 페더급] 조성원(부산 팀매드) vs. 오권식(본주짓수)

[오프닝 63kg 계약체중] 박찬정(정진와일드짐) vs. 이재영(코리안탑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