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표 웹예능 '어떰유통 시즌5', 오는 18일 방송

이윤정 기자I 2021.10.12 09:54:32

유튜브 '어떰유통',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 토요일 방영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방송인 이상준, 김용명, 백봉기 등 탄탄한 라인업으로 구성된 소상공인 대표 웹예능 ‘어떰유통 시즌5’이 소상공인 웹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를 도입, 개편해 10월 18일 첫 방송 된다.

(사진제공=소상공인방송정보원)
어떰유통 시즌5는 그간 해왔던 웹예능의 형식을 벗어나 소상공인 웹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를 도입하여 시도되는 PPL 웹드라마 ‘생존만렙 오피스 성장극’으로, 어떰유통 특판사업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에피소드를 전개한다.

실제로 유튜브 웹드라마 콘텐츠의 주 소비층이 2030의 젊은 세대라는 점을 공략해 대한민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현실을 디테일하게 녹여낸 에피소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인지도와 파급력, 연기력까지 두루 갖춘 이상준, 김용명, 백봉기, 김승혜, 김경욱 등의 출연진은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각기 다른 개성의 캐릭터 연구를 통해 직장인 및 청년층의 공감을 이끌 명품 연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MZ세대와 소통하길 바라는 꼰대팀장 김용명(팀장役), 입사 때부터 탄탄대로 코스만 밟고 있는 엘리트 이상준(차장役), 어깨가 무거운 이 시대 가장의 표본 백봉기(과장役), 시니어 인턴으로 재취업한 경력직 김홍남(김경욱)(인턴役), 팀 내 홍일점이자 MZ세대를 대표하는 캐릭터 김승혜(대리役)로 구성됐다.

이번 시즌5의 제작을 맡은 소상공인방송정보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소상공인의 제품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이번 제작에 참여했다”며 “‘소상공인 업체 홍보 및 제품 판매 활성화’라는 공익적 목적 실현을 위해 매회 2, 3가지 소상공인 업체 제품을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에피소드별 스토리 흐름에 따른 자연스러운 소상공인 제품 노출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제품 홍보 및 대중 인지도 제고를 이끌 계획”이라며 “탄탄한 출연진 구성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소상공인 제품 홍보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어떰유통 시즌5는 유튜브 채널 ‘어떰유통’ 및 ‘가치삽시다TV’를 통해 매주 화, 토요일마다 만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