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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 책임자인 테드 서랜도스는 22일 오전 서울 중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와 한국 콘텐츠 이야기 간담회’에서 한국 시장의 투자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테드 서랜도스는 25억 달러의 투자금이 2016년부터 지금까지 투자했던 금액의 2배라며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트레이닝하는 것 또한 포함”이라고 설명했다.
이같은 투자는 K콘텐츠가 그동안 보여줬던 가능성 때문에 이뤄졌다. 테드 서랜도스는 “넷플릭스는 오리지널하고 진정성 있는, 로컬한 이야기를 50개 넘는 국가에서 발굴해 제작을 했다”며 “훌륭한 이야기는 어디에서든 사랑 받을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인데, 대한민국 만큼 이 믿음을 제대로 입증한 곳은 없다”고 말했다.
한국 콘텐츠의 성적에 대해서도 “전세계 60% 이상이 하나 이상의 한국 콘텐츠를 시청했고, 지난 4년 동안 한국 콘텐츠를 시청한 전 세계 회원의 숫자가 6배 증가했으며 90개국 이상에서 TOP10 달성을 했다”고 전했다.
특히 역대적으로 성공한 ‘오징어 게임’을 넘긴 어렵다며 “한국 드라마 하나가 미국에서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유행시키고 반스의 매출을 8000% 이상 올릴 줄 어떻게 알았겠느냐”고 말했다. 이에 대해“넷플릭스가 한국 시장에 장기적인 투자를 하기 위한 이유”라고 밝혔다.